기사 메일전송
인천관광공사 전 황준기 사장과 현직 단장 업무방해 혐의로 불구속 입건
  • 기사등록 2018-03-20 11:52:26
  • 수정 2018-04-25 11:49:41
기사수정

▲ (사진) 경찰에 입건 된 황준기 전 인천관광공사 사장




인천 경찰청은 황준기(63) 전 인천관광공사 사장과 인천관광공사 현직 단장 A 씨(2급)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들은 채용 자격요건을 완화해 특혜를 주고 측근을 채용한 의혹을 받아 업무를 방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황 전 사장은 2015년 10월 인천관광공사의 경력직 2급을 채용하는 과정에서 지원자의 자격요건을 완화하는 등 A 단장에게 특혜를 주었다.


당시 인천관광공사는 ‘기업체 등에서 부장급 이상으로 5년 이상 근무경력이 있는 경력자’를 ‘국제교류협력·국제회의 유치 관련 분야에서 10년 이상 경력자 또는 이 분야의 팀장 이상 관리자로 5년 이상 경력자’로 경력직 2급의 자격요건을 완화했다.


A 단장은 2011년∼2014년 황 전 사장이 경기 관광공사 사장으로 있을 당시 부하 직원으로 함께 일한 적이 있으며, 지난해 3월 인천 한 시민단체의 공익감사 청구를 받은 감사원은 이 같은 감사 결과를 토대로 유정복 인천시장에게 황 전 사장의 문책을 요구했으며, 당시에 황 전 사장은 “전문성을 갖춘 인물을 뽑기 위해 채용기준보다 훨씬 강화된 기준을 적용한 것이 결국 인사규정 위반이 됐다”면서 관련 의혹을 전면 부인하고 스스로 사표를 제출했다.


황 전 사장은 최근 경찰 조사에서도 특혜 채용과 관련된 업무방해 혐의를 전면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28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나래 기자 김나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