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유통업체, 최저임금 인상·근무시간 단축에도 신입 채용 축소 없어
  • 기사등록 2018-03-23 23:55:17
  • 수정 2018-04-25 10:16:03
기사수정




취업포털 인크루트는 올해 최저임금 인상과 근무시간 단축으로 직격타를 입은 대형 유통사의 경우 신규 출점 규제 등으로 업황 역시 위축된 상황이지만 이들이 신입사원 채용과 함께 일자리 창출에 힘쓰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영어·일본어 능통자를 우대하며, 롯데하이마트는 전산 관련 자격을, 롯데닷컴은 컴퓨터 관련 학을 우대한다. 오는 29일(목) 서류접수 이후 서류전형-L-TAB 전형-면접전형을 거쳐 건강검진·입문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그룹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회사는 현대백화점·현대홈쇼핑·현대그린푸드·현대백화점 면세점 4개사로 영업관리·경영지원·MD·국내외 영업/영업관리·마케팅·상생경영 등 직무담당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상경·인문·어문·법정·사회과학·의류(의상)학·식품공학(공과대학 제외) 등 관련 부문 전공자로 오는 9월부터 근무가능자라면 지원할 수 있다. 접수는 4월 10일 까지 현대백화점 채용 홈페이지에서 입사 지원을 받는다.


GS리테일에서도 2018년도 상반기 대졸/전역(예정) 장교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제1 모집부문은 영업직군이며 2지망부터 영업·사업지원·재경·전략·인사·개발사업·디자인·디지털 사업·전문직군 중 선택할 수 있다. 4년제 대학 졸업(예정) 또는 이와 동등한 학력을 소지한 경우 전역(예정) 장교의 경우 기 전역자 및 2018년 6월 전역 가능한 경우 지원할 수 있다.
접수는 다음 달 2일 16시까지 GS리테일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위메프의 신입사원 모집 분야는 상품 MD로 입사 시 식품·생활/주방용품·유아동·가구/홈데코/생활생필품·반려동물/도서/취미문고 등의 카테고리를 담당하게 된다. 신입 및 2년 이하의 관련 경력을 갖췄으며,‘자타공인 온라인 쇼핑 매니아’로서 고객지향적이고 적극적인 성격을 보유한 자를 우대한다고 설명했다.
접수는 다음 달 5일까지 위메프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입사 지원을 받는다.


쿠팡은 2018년 쿠팡맨 대규모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부문은 로켓배송 담당자로 지원자의 경력·학력·성별을 불문하며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제출도 요구하지 않는다. 운전면허가 필요하지만, 면허 종류에 제한을 두지 않았다.
단, 운전경력에 결격이 없어야 하며 결격 사유는 경찰서에서 발급된 운전 경력 증명서 내용을 내부 기준에 맞춰 검토한다. 접수는 3월 31일까지 인크루트를 통해 입사 지원할 수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28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지연 기자 김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