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원시스템즈, 동원건설산업 매각
  • 기사등록 2018-03-26 15:32:18
  • 수정 2018-04-27 00:21:10
기사수정



동원시스템즈가 건설자 회사인 동원건설산업을 매각한다고 밝혔다.


동원시스템즈는 26일 이사회를 열고 동원건설산업 지분 100%를 지주회사인 동원엔터프라이즈에 755억 원에 매각하는 결정을 했다.


동원건설산업은 ‘동원 베네스트’로 대표되는 아파트를 비롯해 오피스, 창고, 도로, 항만 등 시공사업과 건축물의 에너지·환경·시설 등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PM(Property Management service)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기준 매출은 3336억 원으로 도급 순위는 68위다.


동원시스템즈는 이번 매각을 통해 확보한 현금을 통해 종합포장재 사업에 보다 집중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최근 진출을 선언한 고부가가치 무균충전 음료 사업의 투자재원으로 활용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추가 M&A나 신규사업 투자에 있어서도 재무적 부담을 덜 수 있게 됐다.

또한, 동원그룹의 지주회사인 동원엔터프라이즈 입장에서는 건설회사와 포장재회사를 재무적으로 분리해 업종별 독립경영을 강화하면서 그룹 자회사를 보다 효율적이고 단순한 지배구조로 재편하는 효과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


부채비율이 매년 개선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매각을 통해 동원시스템즈의 부채비율은 더욱 내려갈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동원그룹의 종합포장재 회사인 동원시스템즈는 현재 연포장재, 유리병, CAN, PET, 알루미늄, 수지 필름, 칼라박스 등 거의 모든 종류의 포장재를 만드는 회사다. 2015년 베트남 최대 포장재 회사인 TTP와 MVP를 인수하며 글로벌 경영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약 1천만 불을 투자한 박닌공장 증설이 약 6개월의 공사 끝에 3월 15일에 완료됐다. 더불어 지속적인 수출 확대를 통해 지난해 1억 불 수출탑을 수상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29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