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WISET, '과학기술 분야 R&D 대체인력 활용 지원 사업’추진... 참여 기업·대체인력모집
  • 기사등록 2018-04-02 14:43:21
기사수정



한국여성 과학기술인 지원센터(WISET)가 ‘과학기술 분야 R&D 대체인력 활용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며, 참여 기업과 대체인력을 4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WISET은 그동안 교사나 사회복지사에 대한 대체인력 지원은 있었지만 과학기술 연구개발직에 대한 대체인력 지원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화진 소장은 “과학기술 분야는 직무 특성상 연구개발 업무를 대체할 인력을 구하기 힘들어 육아휴직 사용에 어려움이 많았다”면서“이 사업을 통해 이공계 여성 연구원은 눈치 보지 않고 출산·육아 휴직을 쓸 수 있고, 기업이나 연구 기관은 인력 공백 없이 연구를 추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WISET은 대체인력이 필요한 대학, 연구소, 기업 등에 대체인력 인건비 지원, 대체인력 추천, 대체인력 교육을 지원하며, 이 사업에 최종 선정되면 박사급 대체인력 기준으로 최대 2300만 원을 1년간 지원받을 수 있다. 단 정부지원금 대비 30% 이상을 수혜 연구 기관이 부담하는 조건이다.


지원 대상은 3개월 이상 출산·육아 휴직 중이거나 휴직 예정인 직원이 있는 과학기술 분야 연구기관으로 연구기관이 대체인력을 구해서 신청할 수도 있으며 적절한 대체인력이 없을 경우 WISET이 추천해준다.
대체인력이 원활하게 해당 직무와 조직에 적응할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대체인력으로 활동할 이공계 인력 신청도 함께 받고 있다. 이공계 학사학위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WISET 관계자는 "상시로 대체인력 여성을 모집해 대체인력풀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29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