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국계 미국인 기업인, 뇌물 알선 혐의 유죄 판결
  • 기사등록 2018-04-05 12:54:40
기사수정

▲ (사진) Julia Vivi Wang



4일 (현지시간) 영국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중국계 미국인 기업인 줄리아 비비 왕(57)이 유엔총회 의장에 대한 뇌물 제공사건에 연루되어 뉴욕에서 유죄판결을 받았다고 전했다.


왕 씨는 유엔 문제를 다루는 언론사인 사우스-사우스 뉴스의 부대표이자 유엔 개발 목표를 증진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촉진하는 단체의 부대표로 지난 2015년 마카오의 억만장자 개발업자인 응랍성 등 다른 용의자들과 함께 유엔에 대한 뇌물 알선 혐의로 미국 검찰에 기소된 바 있다.


검찰은 왕 씨와 그녀의 망부가 서인도 제도 안티과 정부의 영사나 특사 등 외교관 직책을 돈을 주고 사들여 사업 기회를 잡으려 했다고 주장했다. 왕 씨는 이를 위해 지난 2013년 4월 존 애서 당시 유엔주재 안티과 바부다 대사 겸 유엔총회 의장에게 50만 달러(5억3천만 원)를 송금했다고 자백했다.


현재 왕 씨는 공모 혐의를 자백하고 감형 거래를 신청했으며 선고 일자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한편 미국에서는 뇌물제공 및 공모죄는 모두 연방 해외부패방지법(FCPA) 위반으로 최장 징역 5년형을 선고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29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최안나 기자 최안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