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과기정통부, '청년 TLO 양성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MOU 체결 - 대학이 가진 기술 민간 기술로 이전 촉진 도와
  • 기사등록 2018-04-16 11:57:03
  • 수정 2018-04-16 11:57:39
기사수정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충청지역 13개 대학이 12일 충남대학교에서‘청년 TLO (기술이전 전담조직) 양성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MOU)은 미취업 이공계 졸업생의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정부와 대학이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충청지역 대학과 업무협약 체결은 지난 부산지역 4개 대학, 호남지역 8개 대학과의 업무협약에 이은 과기정통부와 지역 대학의 세 번째 권역별 업무협약 체결이며 앞으로 수도권, 강원·대경권, 동남권 대학과 업무협약을 추가로 추진할 계획이다.


그동안 대학은 고급 인력양성과 더불어 연 4조 원 규모의 정부 연구개발(R&D) 수행을 통해 우수한 연구기반을 마련하는 데 큰 역할을 하였으며 우수한 연구성과를 축적하고 있으나 대학이 가진 기술의 민간 이전은 부족하다는 지적이 많았다.


이번 협력으로 인해 미취업 이공계 인력을 일정 기간 대학 산학협력 R&D에 참여하여 기술과 노하우를 체득하도록 지원해 이들이 인근 지역의 중소·중견기업 등에 취업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병선 연구개발정책 실장은 체결식에서“‘청년 TLO’는 대학이 보유한 기술을 민간에 이전하여 공공기술의 활용률을 높이는 동시에 이공계 일자리까지 창출하는 청년 일자리 창출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청년 TLO 양성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이 앞으로 정부와 대학이 공공기술의 민간 이전을 촉진하고 청년 과학기술인의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 협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30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형중 기자 김형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