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요즘 뜨고 있는 전문직 '행정사' 연봉은 얼마일까
  • 기사등록 2018-04-28 22:09:02
기사수정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운영하는 국가자격증·시험정보 전문포털 사이트 '큐넷'은 요즘 뜨고 있는 전문직인 '행정사'의 연봉 정보를 밝혔다.


행정사는 행정기관에 제출하는 서류를 작성해주거나 서류 번역 및 인허가, 면허 행정을 대행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인 국가 자격으로 행정 법령 등에 대한 상담 또는 자문을 맡는 직종이다.


대한행정사회 내부자료에 따르면 행정사의 급여는 대략 농촌 지역은 60대 이상 행정사가 월 100만 원~200만 원 선, 도시지역의 50대 이하 행정사는 월 700만 원~1400만 원 이다.


큐넷은 공인노무사, 물류관리사, 행정사, 수산물품질관리사 등 다양한 직종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곳으로 기술직부터 행정직까지 거의 모든 직종이 포함되어 있어서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사람들에게 필수적인 사이트로 잘 알려져 있으며, 국가자격증시험일정, 원서접수, 합격자발표조회, 자격정보, 자격증발급신청, 자격취득자 정보 등을 제공한다.


한편, 큐넷에서 현재 소방시설관리사 1차 시험과 기사 제2회 필기시험이 진행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31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지연 기자 김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