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WISET, 경력단절 여성 108명 연구 현장으로 복귀 - 경력단절 여성 연구자의 평균연령 38.5세, 평균 경력단절 기간 2.2년으로 나타나
  • 기사등록 2018-05-03 10:48:05
기사수정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WISET)가 3일 올해 상반기‘여성과학기술인 R&D 경력복귀 지원사업’ 신규 지원 대상자로 108명을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임신, 출산, 육아, 가족 돌봄 등의 이유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 연구자 108명이 연구 현장으로 복귀한다.


‘여성과학기술인 R&D 경력복귀 지원사업’은 재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 이공계 여성과 연구 인력이 필요한 정부출연연구소 대학 기업 등의 과학기술 분야 연구기관을 연결해주고 인건비 및 연구 활동비를 지원해주며, 이들이 연구 현장에 원활하게 복귀할 수 있도록 필요한 교육과 멘토링을 해준다.


이번에 선정된 경력단절 여성 연구자의 평균연령은 38.5세, 평균 경력단절 기간은 2.2년이며 이공계 전공의 박사 34명, 석사 74명으로 나타났다.
이들은 올해 5월부터 내년 4월까지 인건비 및 연구 활동비로 최대 2100만 원(석사)~2300만 원(박사)을 지원받으며, 1년마다 성과 평가를 통해 계속 지원 여부가 결정되며 최대 3년간 지원받을 수 있다.

이들을 채용하여 복귀 훈련 과제를 실시할 참여기관으로는 정부출연연구소 5개, 대학연구소 25개, 민간기업연구소 51개가 선정되었다.


경력복귀 여성 연구자들은 각 기관에서 경력단절 이전의 전공과 경력을 감안해 연구 개발 과제에 참여시키거나 기술·제품 개발, 연구장비·기자재 운용, 실험·검사·측정 등 기술직 및 연구 지원·관리직으로 채용돼 5월부터 근무를 시작하게 된다.


한편, WISET은 올해 상·하반기 신규 선정 인력과 지난해 사업수행 결과 평가에서 계속 지원으로 평가받은 인력을 합쳐 총 414명의 경력복귀 여성 연구자를 지원한다. 하반기 사업 신청은 7월에 공고할 예정이다. 하반기 공고 및 선정 절차는 상반기와 동일하게 진행되며 하반기에는 45명을 선정·지원할 예정이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경력단절 여성 과학기술인 및 연구기관은 사업 홈페이지에서 예비 등록을 하여 사업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31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형중 기자 김형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