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건국대, ‘2018 KU 벤처창업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 기사등록 2018-06-04 21:43:46
기사수정



건국대가 5월 30일 서울시 광진구 행정관 접견실에서 창의적 인력 양성과 창업 활성화를 위해 건국대 창업지원단의 주관으로 열린 ‘2018 KU 벤처창업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에는 전국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162개 팀이 참가했으며, 치열한 발표 평가를 거쳐 최종 6개 팀이 수상했다. 수상 팀에게는 건국대 총장 명의의 상장과 상금이 함께 수여됐다.
 
일반인 대상 부문에는 사고링크팀(대표 송필재, 경영 09)이 개발한 아이템인 교통사고 피해자들이 보험사로부터 손해를 받지 않고 정당한 권리를 보호받을 수 있도록 O2O 서비스를 제공한‘교통사고 피해자의 권리를 찾아주는 O2O 플랫폼 서비스’로 선정됐으며, 학생 부문에서는 컨버터 팀(대표 박정훈, 의생명 14)이 개발한 ‘반납약제 자동분류장치’는 반납되는 약을 재사용하기 위한 기존 8 과정의 복잡한 과정을 투입-검수-조제기계투입 3단계로 줄여주는 효율적인 기기인‘반납약제 자동분류장치’로 대상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에서 대상을 받은 사고링크팀과 컨버터 팀은 일반인 실전 창업강좌, KU 1:1 스타트업 멘토링, KU 대학생 창업캠프, 창업동아리 등 건국대 창업지원단에서 주관하는 다양한 창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에 참여해왔다. 송 동문은 6월부터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주관 Hi-Tech 스타트업 지원사업에 참여할 예정이다.


민상기 총장은 “청년 실업률이 치솟는 등 전반적인 한국 경제의 상황이 어려울수록 창업 생태계가 더욱 활성화되어야 한다”며 “도전 정신을 갖추고 건국대의 상징인 황소처럼 우직하게 한 걸음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가 한국경제를 이끌어가는 창업인으로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33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형중 기자 김형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