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국제개발협력민간협의회와 업무협약(MOU) 체결
  • 기사등록 2018-06-26 20:38:55
기사수정

▲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과 국제개발협력민간협의회 담당자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26일 보건의료분야 국제개발 협력 역량 강화를 위하여 서울시티타워에 위치한 인력개발원 서울센터에서 국제개발협력민간협의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국제개발협력민간협의회(KCOC)는 세계 여러 분쟁지역과 기근 지역에서 인도적 지원 및 개발원조 사업을 하는 한국 개발 NGO의 협의체로서 현재 130여 개의 NGO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서 국제개발협력 역량강화 및 전문인재 양성사업 개발, 국제개발 협력역량강화를 위한 공동 세미나 및 포럼 개최 등 국제개발 협력 인재양성을 위한 공동 목표에 부합하는 다양한 사항을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협약식은 인력개발원 조기형 보건생명교육본부장, 국제개발 협력민간협의회 박상은 부회장(보건의료사업위원장)을 비롯한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인력개발원 조기형 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국제개발 NGO 종사자들의 전문역량을 높이는 데 양 기관이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길 기대한다”며 “고품질의 국제교육 콘텐츠 개발과 확산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현재 인력개발원은 보건복지 분야 국제협력 전문가양성을 위한 교육, 포럼 및 세미나를 정기적으로 개최 중이며 아시아, 아프리카 등 개발도상국의 보건복지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연수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34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