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주시문화재단 사무총장 채용 논술문제 유출로 징계처리
  • 기사등록 2018-06-28 00:36:07
기사수정



충북 청주시는 28일 재단 신규직원 채용 과정에서 논술 문제와 답안을 유출한 시 문화산업진흥재단 김호일 사무총장을 징계한다고 인사위원회를 열어 27일 밝혔다.


지난달 21일 홍보, 문화, 경영 분야 등 총 5명의 재단 신규직원 채용공고를 내고 계획된 절차에 따라 서류전형을 거쳐 논술시험을 실시했다. 하지만 채점 과정에서 채점관이 응시자 중 한 사람의 답안이 채점 기준으로 삼도록 한 답안예시와 매우 유사한 점을 발견하여 문제 유출이 의심된다는 의견을 제시해 사실확인에 나섰고 재단이 자제 조사에 착수했다.


이 과정에서 김 사무총장이 문제와 함께 답안을 유출한 사실이 확인되었고, 김 씨의 시인까지 받은 재단은 다시 시 감사관에 조사를 의뢰했다. 이에 조사를 마친 시 감사관은 재단에 김 씨에 대한 중징계를 요구했고 재단은 27일 자로 총장 직위를 해제했다.


김 총장은 이번 불법 과정에 대해 "긴 직원 공백 사태를 걱정하다가 적임자가 한 명밖에 없다고 판단해 그랬다" 면서 "개인적인 청탁 등은 전혀 없었다"고 해명했다.


재단은 변호사 자문을 거쳐 유사답안을 제출한 응시자를 제외시키고 채용절차에 따라 예정대로 분야별 최종합격자 5명을 결정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34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나래 기자 김나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