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SAP 코리아,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 양성 - SAP 코리아가 CMO캠퍼스와 함께 마케팅 전문가를 양성한다.
  • 기사등록 2018-08-24 03:41:02
  • 수정 2018-08-28 22:42:17
기사수정
SAP코리아가 마케팅 분야 여성 리더십 양성 전문기업 ‘CMO캠퍼스’와 MOU를 체결했다.


SAP 코리아가 마케팅 분야 여성 리더십 양성 전문기업 CMO캠퍼스와 디지털 마케팅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양사는 디지털 마케팅 분야에서의 포괄적 상호협력으로 신규 비즈니스모델을 창출하고 국내 여성 비즈니스 리더 양성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 SAP 코리아 CMO캠퍼스 담당자들의 모습


22일 오후 진행된 MOU 체결식에는 레이첼 바거 SAP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운영책임자(COO), 이성열 SAP 코리아 대표이사 겸 사장, 최명화 CMO 캠퍼스 대표 등 양사 임원진 및 파트너가 자리했다.

CMO캠퍼스는 국내 유일의 마케팅 분야 여성 리더십 양성 전문기업이다. 대기업 마케팅 임원 출신들이 ‘여성 임원 만들기 프로젝트’라는 슬로건 하에 설립한 회사로, 국내 마케팅 분야 여성 리더십 양성 및 기업 마케팅 역량 강화 지원을 목표로 한다. 마케팅 역량 강화 이외에도 조직 리더로서의 능력을 갖추도록 교육하고 코칭하는 ‘이너써클’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동시에 기업들의 마케팅 전략 수립과 실행을 지원하는 컨설팅 기업이다. 지금까지 CMO캠퍼스를 거쳐간 전·현직 여성 마케팅 전문가만 총 150여명에 달한다.

SAP 코리아는 디지털 마케팅 분야의 글로벌 경험과 전문성을 활용해 CMO캠퍼스의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6월 출시한 소비자 중심의 차세대 CRM 솔루션 ‘SAP C·4HANA’와 SAP의 대표적 디지털 혁신 플랫폼인 ‘SAP 레오나르도(SAP Leonardo)’ 등 혁신 기술력을 활용한 지원 방안도 마련한다.

최명화 CMO캠퍼스 대표는 “세계적인 기업용 소프트웨어 기업 SAP와 상호협력 관계를 맺게 돼 영광스럽다”며 “SAP의 선진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과 CMO캠퍼스의 마케팅 전문성이 시너지를 창출해 한국 기업의 마케팅 역량을 한 단계 진일보 시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레이첼 바거 최고운영책임자는 “CMO캠퍼스와의 협력을 통해 한국의 여성 리더십 양성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여성 인재 육성은 한국뿐 아니라 전 세계 시장에서 SAP가 중요하게 여기는 일이다. SAP는 앞으로도 비즈니스 영역에서 여성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한편 SAP 코리아는 사내 다양성 확대를 목표로 ‘여성이 일하기 좋은 업무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모바일 데스크, 유연 근무제도 등을 통해 자유로운 근무 환경을 보장하며, 최대 120일의 출산휴가, 육아 장려금 등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여성 임직원들간의 네트워킹 및 경력 개발을 돕기 위한 ‘비즈니스 여성 네트워크(Business Women’s Network)’를 운영 중이다. 이 밖에도 2016년 임신이나 육아 등의 이유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의 재취업을 돕는 ‘백투워크(Back-to-work)’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등 여성 인재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SAP 코리아 채용을 진행했던 최장호(Kyle Choi) 헤드헌터는 "SAP 코리아는 핵심 인재의 양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으며 특히 여성 인재 양성을 위한 실천적 노력은 많은 우수 인재의 영입을 가져올 것이다"라고 하였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38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진수 기자 김진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인피녹스 영상편집 전문가 채용 시작해
  •  기사 이미지
  •  기사 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