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KISTA, 'Women@Patent 컨퍼런스' 개최
  • 기사등록 2018-09-05 19:19:52
기사수정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와 한국특허전략개발원(KISTA)이 6일 오후 2시 서울 역삼동 한국과학기술회관 12층에서 ‘Women@Patent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특허청이 주최하고, 여성가족부가 후원하는 이 행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지식재산권(IP·Intellectual Property) 분야 여성 일자리 창출 방안을 모색하고 관련 기업과 구직자의 만남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IP 분야 구직자 200여명, 10여개 기업이 참여하는 이 날 행사는 ‘지식재산의 미래와 여성’을 주제로, 세 세션으로 운영된다.


1부에서는‘지식재산과 여성의 행복한 도전 Cheer up’ 강연에서는 4차 산업혁명과 여성의 역할(김태유 서울대 교수), IP와 여성 일자리 전망(박유연 변리사) , 특허 빅데이터와 여성일자리(이성주 아주대 교수) 강연이 진행된다.

2부는‘미래를 바꾸는 시간’ 패널 토크에서는 현직 여성 IP 전문가 5인의 경험과 지혜를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구직 경험과 경력 설계 조언, 일·생활 균형 노하우 등을 실무적인 입장에서 구체적으로 들려줄 계획이다.

3부는‘JOB아라 일자리’에서는 ‘2부 토크 강연자와 함께하는 1:5 그룹멘토링’과 ‘일자리박람회-구인·구직 만남의 장’이 동시에 열린다. IP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 200여명이 10여개 기업과 만나 1:1면접 및 취업상담을 진행한다.


한화진 WISET 소장은 “어제 정부는 5년 안에 지식재산 인재 40만명을 육성한다는 지원정책을 발표했다”며 “산업 간 융·복합이 전방위적으로 일어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지식재산 분야에 대한 수요와 일자리가 늘 것이기 때문에 여성과학기술인에게 좋은 기획가 될 것이고 많은 여성과학기술인이 관련 분야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변훈석 KISTA 원장은 “지식재산 분야는 일과 가정의 양립이 가능한 여성 친화적 일자리로 구직을 원하는 여성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는 지난 7,8월에 걸쳐 '신진여성연구원 산업현장진출 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을 신진여성연구원 100명을 선정해 지원 기간 6개월 동안 정부로부터 인건비를 지원받으며 산업현장에서 연구개발 관련 업무를 수행중에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39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형중 기자 김형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