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지역난방공사, 하반기 신입직원 162명 채용 - 역대 최대규모 신입직원 채용, 청년고용절벽 해소에 앞장
  • 기사등록 2018-09-19 16:22:36
기사수정

한국지역난방공사가 2018년 하반기 신입직원 채용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 한국지역난방공사가 2018년 하반기 신입직원 채용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채용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직무능력 중심으로 서류전형, 필기전형, 면접전형 순으로 진행된다. 채용인원은 공사 창립 이래 역대 최대 규모인 162명(일반채용 117명, 고졸 25명, 사회형평 20명)이다.


입사지원서는 20일 오후 1시부터 27일 오후 1시까지 지역난방공사 입사 지원시스템을 통해 인터넷으로 접수하면 된다.


지역난방공사는 입사 지원 시 출신 지역, 출신학교, 학점, 성별, 나이, 가족정보 등 직무와 무관한 스펙 및 정보 기재를 철저히 배제하고, 필기 및 면접방식에서도 블라인드 방식으로 운영해 채용업무의 공정성을 강화했으며, 지역균형발전이라는 정부 정책의 적극적 이행을 위해 올 상반기부터 도입 시행한 지역인재 채용할당제를 지속 추진해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전라권 지역 근무직원을 시범 채용하고, 향후 경상권, 충청권 등으로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지역난방공사 채용관계자는 "우리 공사는 친환경 에너지 공기업으로서 역대 최대 규모의 신입직원 채용을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적극 이행하고,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 노력을 통해 청년 취업난 해소를 선도하겠다"고 밀했다.


특히 채용 관계자는 "지역 난방공사만의 면접 방식인‘도미노’면접을 염두해 두고 대비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도미노 면접이란 지원자들끼리 팀을 구성해 도미노 블록을 세우면서 어떻게 협동심을 발휘하고, 도미노가 쓰러질 때에는 어떻게 위기 관리를 하는지를 면접관들이 살펴보는 면접이다.


한편 지역난방공사는 지난 17일 한국지역난방공사 김해사업소와 시장형(실버카페) 노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김해시는 신규 노인 일자리 사업 개발과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한 행정업무 등의 지원을 맡고, 한국지역난방공사 김해사업소는 사업개발비 지원과 홍보 등 사업의 안정적 추진을 위한 지원 역할을 하게 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40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제니퍼 최 기자 제니퍼 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