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전국 대학교에 찾아가는 취업 특강 실시 - 비수도권 대학의 균형 있는 발전 도모
  • 기사등록 2018-09-20 16:28:48
기사수정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 9월부터 11월까지 전국 8개 대학교에 찾아가는 취업 특강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 (사진)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 실시하는 전국 대학 찾아가는 취업 특강 강연 현장



이번 교육은 고용 절벽 시기에 심각한 청년실업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고자 사회복지학과 관련 전공 대학생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목표를 두었으며, 해당 대학의 관심 있는 진로 분야에서 활동하는 사회복지 현장 전문가 등을 초빙하여 취업준비생들에게 생생한 현장 분위기와 경험담을 전달하고 다양한 맞춤형 취업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지역 대학과 소통 및 협력을 통하여 비수도권 대학의 균형 있는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청주대, 평택대, 신라대, 가천대, 충남대, 성공회대, 목포대, 영남대 등 총 8개교를 찾아가는 교육을 실시한다.


청주대학교에서는 20일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이강현 의료사회복지사의 ‘의료사회복지사가 되는 노하우 전수’라는 주제로 교육이 진행되었다.

특강에 참여한 청주대학교 사회복지학과 4학년인 학생은 "지역적 한계로 사회복지 분야 취업특강을 접할 기회가 많이 없었는데 이번 기회에 평소 쉽게 만날 수 없는 강사의 강의를 들을 수 있어 유익했다"며 "직접 현장을 경험한 실무자의 애로사항 및 직무 관련 정보를 상세히 얻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대학생에게 해당 분야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며 취업 지원을 하는 동시에, 지역대학과 지속적인 소통 및 협력을 통한 지역의 균형 있는 발전을 도모함으로써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설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에서는 2018년 하반기 채용형 인턴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모집 구분에 따라 일반 10명, 사회 형평(취업지원대상자) 2명을 포함해 총 12명으로 오는 30일(일) 18시까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40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수민 시민기자 이수민 시민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