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전-LH, ‘사람중심의 친환경 전력인프라 구축사업’을 위한 MOU 체결
  • 기사등록 2018-09-30 12:59:42
기사수정

한국전력이 28일 홍보관‘더 스마티움’에서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사람중심의 친환경 전력인프라 구축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한국전력이 28일 홍보관‘더 스마티움’에서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사람중심의 친환경 전력인프라 구축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는 권기보 한전 영업본부장과 조현태 LH 스마트도시본부장이 참석했다.


이번 사업은 도시공간 특성에 최적화된 친환경 전력인프라 모델을 개발하여 LH에서 조성하는 스마트시티에 적용하는 테스트베드 시범사업으로, 기존의 보도에 설치된 전력설비가 도시 미관을 저해하고 통행 불편을 초래한다는 불만을 해소하기 위해 새롭게 개발된 반지상형 지상기기, 지하 매입형 전력설비, 광고 일체형 지상기기 등의 신기자재를 스마트시티에 적용하여 유럽 도시 수준의 선진 보도환경을 구현할 예정이다. 아울러 재해·재난 상황 시 국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전력설비와 신뢰할 수 있는 ‘무(無)정전 배전계통’으로 구성된 선진국형 지중배전 모델이 적용될 예정이다.


한전과 LH는 이날 각 기관의 전문성을 활용해 사람 중심의 안전하고 깨끗한 거리 환경과 세계 최고의 전력품질을 확보하기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날 행사에서 권기보 한전 영업본부장은 “도시공간의 특성을 고려해 친환경 전력 인프라 분야의 최적화 모델을 개발하여 스마트시티에 적용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국토교통부는 지난 1월 문재인 대통령이 주재한 ‘규제혁신 토론회’에서 스마트시티 조성 계획을 보고한 바 있다. 스마트시티는 IT(정보기술), 빅데이터 분석 등의 분야에서 신기술을 도입해 도시 인프라와 결합하고, 이를 시험해볼 수 있는 지역으로 도시 전체가 일종의 테스트 베드가 되는 셈이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40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형중 기자 김형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