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8 하반기 전력그룹사 합동 채용박람회' 개최 - 8개 전력 공기업의 하반기 채용 규모 총 1591명 역대 최대 규모
  • 기사등록 2018-10-05 19:54:18
기사수정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전력공사를 비롯한 전력 분야 8개 공기업은 2018년 하반기 공채 시즌을 맞이하여 기관별 채용계획을 발표하고 양질의 취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2018 하반기 전력그룹사 합동 채용박람회'를 5일 오후 2시 건국대학교 새천년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합동 채용박람회를 통해 발표하는 8개 전력그룹사의 하반기 신규채용 규모는 합동채용박람회를 개최한 지난 2016년 이래 최대 규모인 1,591명으로, 한국전력공사가 1108명, 한전KPS 100명, 남부발전 93명, 동서발전 91명, 서부발전 70명, 남동발전 45명, 중부발전 44명, 한전KDN 40명이다.


채용박람회에서는 전력그룹사별'선배와의 대화'프로그램을 신설해 입사한 선배들이 각 기관별 채용 전형 특징 소개, 본인의 취업 준비과정과 전형단계별 성공 사례, 직무 관련 Q&A 등을 직접 묻고 답하는 생생한 현장소통의 시간을 가짐으로써 취업준비생들의 궁금함을 해소하고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전력공사 등 8개 전력그룹사는 2016년 이후 매년 합동 채용박람회를 시행하여 왔다. 특히, 그동안 연 1회 시행하였던 합동 채용 박람회를 올해부터는 상·하반기 신규채용 시즌에 맞춰 연 2회로 늘려 구직자가 필요로 하는 취업 정보를 적기에 제공받을 수 있는 기회를 확대했다.


채용박람회에 참가한 기업은 10월 27일 합동 필기시험을 진행해 중복합격 등 과도한 경쟁에 따른 사회적 비용을 완화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40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제니퍼 최 기자 제니퍼 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