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MI, '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 위한 협약 체결
  • 기사등록 2018-10-12 13:17:29
기사수정

KMI 한국의학연구소가 발달장애인의 일자리 창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정보소외층을 위한 미디어 실천 모임인 ‘휴먼에이드’와 사랑나눔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 KMI 한국의학연구소가 발달장애인의 일자리 창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정보소외층을 위한 미디어 실천 모임인 ‘휴먼에이드’와 사랑나눔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휴먼에이드는 언론사와 함께 재능기부 청소년들이 편집위원으로 참여하고 발달장애인이 감수위원으로 직접 참여해 정보소외계층인 수요자 눈높이의 뉴스들을 제작하는 ‘우리 모두 소중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KMI는 2016년 업무협약 이후 3년째 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휴먼에이드 정규직 직원 및 휴먼에이드포스트 기자 채용을 진행하고 있으며‘우리 모두 소중해’ 캠페인 등 정보소외계층을 위한 휴먼에이드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우리 모두 소중해’캠페인은 자원봉사로 참여하는 편집위원들이 일반기사를 어린이들도 읽을 수 있도록 쉽게 풀어낸 후, 발달장애인들의 감수를 거쳐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KMI 한국의학연구소는 "발달장애인 등 소외계층의 복지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휴먼에이드와 3년째 힘을 모으고 있다"며 "앞으로도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KMI는 지난 2016년 부터 3년째 한국피해자지원협회와 사고를 입은 사람들인 '피해자'를 보호하고, 피해자들이 계속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종합적으로 몸이 건강한지 검사해 주는 의료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1985년 설립된 KMI한국의학연구소는 안전, 청정, 친절, 정확한 건강검진을 추구하는 종합 건강검진기관으로 우수한 전문 인력과 첨단 의료장비를 갖추고 품격과 가치의 차원이 다른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대한민국의 기초의학 발전과 질병예방을 위한 연구지원, 교육, 홍보, 의료봉사활동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41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