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코리아텍, 4차 산업혁명 시대 대응 '코리아텍 스마트 팩토리’ 기공식 진행
  • 기사등록 2018-10-17 19:28:20
기사수정

코리아텍은 17일 교내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코리아텍 스마트 팩토리(KOREATECH Smart Factory)'기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 (사진) `코리아텍 스마트 팩토리(KOREATECH Smart Factory)` 기공식


내년 2월말 완공 예정인 스마트 팩토리는 건축면적 980.09㎡, 지상 1층 규모의 건축물로서, IOT(사물인터넷)·AI(인공지능)·빅데이터·FMS(유연생산시스템) 등으로 구성된 생산라인과 요소기술을 학습할 수 있는 모듈 실습공간으로  첨단 요소기술이 융합돼 일련의 생산과정(주문, 자재검사, 조립, 완제품 평가, 포장, 출하)에 대한 실습교육 및 시연이 가능하다.


이날 김기영 총장은 기공식사를 통해 “코리아텍 스마트 팩토리는 국내 대학 중 최대 규모의 시설로 건립될 예정으로서, 분야별 전문지식과 융합능력 등을 보유한 고숙련 엔지니어를 양성하는 장이 될 것”이라며 “학부·대학원·재직자 수업 및 실습공간으로서뿐 아니라 중·고등학생의 4차 산업 체험 실습장 등 다양한 형태로 활용해 평생직업능력개발 허브기관으로 발돋움할 원동력으로 삼겠다”고 전했다.


한편 코리아텍은 오늘(17일) 코리아텍 담헌실학관 담헌홀에서 가족회사 임직원, 유관기관 관계자, 충청지역 대학생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산학협력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기업·대학 간 산학협력사례 확산을 위한 소통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41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