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스타트업캠퍼스, ‘청년해결단’ 프로젝트로 청년들 취·창업 지원
  • 기사등록 2018-10-23 21:09:35
기사수정

아르콘이 운영하는 스타트업 인재 육성 전문기관 스타트업캠퍼스는 경기도 내 기업 문제, 현안을 해결하는 대학생 대상 공모전 ‘청년해결단’ 프로젝트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경기도 청년의 취·창업 지원을 위한 역량 강화 교육과 일자리 매칭 프로그램인 청년해결단은 대학, 청년, 스타트업이 경기도 내 기업의 사업, 경영, 현안, 애로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프로젝트다. 경기도 내 우수 중소/중견기업에게는 인재 영입의 기회를, 취업준비생 및 예비 스타트업에게는 우수 중소/중견기업과의 업무 연계 기회를 제공한다.


청년해결단 프로젝트는 지정 공모, 자유 공모 총 두 가지로 진행된다. 지정 공모는 기업과 아젠다가 제시되며 카카오 같이가치, 한국에너지공단, 베이비드림, 페이지터너, 이노지엘씨코리아, 대륭, Amazing12080, 위모빌리티가 참여한다. 자유 공모는 경기도 내 중소/중견 기업을 직접 섭외해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최종 결선 상금은 총 1700만원이다. 상금은 최우수 2팀 500만원, 우수 3팀 200만원, 입선 1팀 100만원씩이며 발표팀 전원에게는 우수 인재증명서와 추천서가 주어진다. 최종 결선 발표 결과를 토대로 기업별 입사 특전도 검토되며, 우수팀에게는 스타트업캠퍼스에서 성과 공유회 사례 발표 및 보드 전시, 인터뷰 보도자료 홍보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청년해결단을 기획한 아르콘 배정한 본부장은 “스타트업캠퍼스는 2016년부터 청년들의 업(業) 찾기에 집중해왔다. 이번에 기획한 청년해결단은 청년들의 업 찾기를 도와주는 것은 물론 경기도 내 우수 중소, 중견기업의 인재 찾기의 어려움을 동시에 해결하고자 기획됐다”고 전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기업의 아젠다를 해결하는 대학생팀에 스타트업캠퍼스의 전문 코칭을 제공한다. 스타트업캠퍼스는 이를 통해 참여 기업에 실익을 줄 수 있는 솔루션 도출과 기업, 인재와의 새로운 시너지 창출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자세한 지원 방법은 스타트업캠퍼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스타트업캠퍼스 운영본부 또는 카카오톡, 스타트업캠퍼스로 하면 된다. 참가자 모집은 10월 26일(금)까지이며 최종 참가자 발표는 10월 30일(화), OT는 11월 2일(금), 결선은 12월 5일~6일 진행된다.


스타트업캠퍼스는 4차 산업혁명과 공유경제 시대의 인재 양성과 청년 일자리 혁신을 목표로 추진된 경기도,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아르콘과 함께하는 민관협력사업으로 스타트업 기업의 아이디어, 제품개발, 창업, 기업공개, 해외 진출 등 스타트업 성장의 모든 단계를 지원하는 전국 최대 규모의 창업 육성기관이다.

2016년 판교에 개관해 아시아 최고 창업 스타트업 플랫폼을 목표로 중국, 베트남, 필리핀, 말레이시아, 인도 등 아시아 5개 나라의 엑셀러레이터 기관들과 양해각서(MOU)를 맺고 한국 스타트업의 국제 무대 진출을 본격 추진하는 등 국내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해 다양한 성과를 내고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42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수민 시민기자 이수민 시민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