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건국대-한국기자협회, 언론 분야 전문인력 양성 위한 MOU 체결
  • 기사등록 2018-10-24 10:32:26
기사수정

건국대학교와 한국기자협회가 23일 오후 서울 광진구 행정관에서 언론 분야 전문인력 양성과 저널리즘 연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 건국대와 한국기자협회가 언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건국대 민상기 총장, 조용범 대외부총장, 김동규 언론홍보대학원 원장, 황용석 언론홍보대학원 방송통신융합학과 주임교수, 채지영 언론홍보대학원 디지털저널리즘학과 주임교수, 박승용 대외협력처장이 참석했다. 기자협회에서는 정규성 회장, 김종필 부회장(내일신문), 김규식 부회장(매일경제), 김용만 총괄본부장, 이시우 사무국 대리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한국기자협회 소속 회원이 건국대 언론홍보대학원에 진학할 경우 건국대 장학 규정에 의한 장학금 지급, 건국대 재학생의 언론사 현장 실습 및 실습기관 추천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저널리즘 정보 상호 교류, 콘텐츠 개발 및 응용, 기자 연수 프로그램 및 건국대 재학생·연구진의 저널리즘 교육 및 연구 참여 확대, 관련 시설 공동 사용 및 공동행사 진행 등에 합의했다.


한편, 건국대는 언론홍보대학원과 문화예술 분야 발전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와 업무협약(MOU)도 같은 날 진행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42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