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T, 'KT 소프트웨어 개발자 콘퍼런스 2018' 개최
  • 기사등록 2018-10-25 15:03:17
기사수정

KT가 소프트웨어 개발자들과 기술과 경험을 공유하는 'KT 소프트웨어 개발자 콘퍼런스 2018(KT S/W Developer Conference 2018, 이하 KSDC 2018)’을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29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KT가 개최하는 콘퍼런스는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비롯한 관련 업계 종사자 외에도 소프트웨어 개발에 관심이 있는 학생 및 일반인들에게 기술과 경험을 공유하는 만남의 장으로 거듭나고자 한다.


KSDC 2018은 트랙 1과 트랙 2로 구성됐다. 트랙 1은 ‘Smart-X S/W, KT가 리딩한 최신 기술’이란 주제로 KT의 소물 인터넷 네트워크 이해와 IoT 개발 적용, 개발자를 위한 ABC-KT ucloud biz, 아파치 스파크 기반의 교통정보 분석 등 KT의 최신 소프트웨어 기술 관련 발표가 예정돼 있다.


트랙 2에서는 ‘Smart-X S/W, KT와 함께하는 기술’ 주제로 쉽게 배우는 GiGA Genie 서비스 개발, KT 5G 오픈랩(Open Lab) 활용, Open IoT 플랫폼을 활용한 서비스 개발, KT의 API를 한눈에 볼 수 있는 API Link 등 KT의 소프트웨어 개발자 생태계를 소개한다.


이 외에도 특별전시 부스를 운영해 5G가 변화시키는 기술의 미래 Open IoTMakers를 활용한 IoT 서비스 체험, 기가지니 시연 등 관람객이 직접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별도의 안내부스에서는 KT의 소프트웨어 개발 직군 직무에 대한 설명과 채용 안내를 받아볼 수 있다.


KSDC 2018에 참석자에게는 선착순으로 행사 종료 후 무선키보드와 마우스를 증정하며 이 외에도 현장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에어팟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KT IT기획실 소프트웨어개발단장 옥경화 상무는 “이번 KSDC 2018은 국·내외 개발자, IT업계 종사자 등 소프트웨어 개발에 관심있는 모든 분과 5G, 인공지능(AI), IoT, 블록체인 등 KT가 선도하는 주요 소프트웨어 기술과 개발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라며 “KT는 국내외 개발자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KT는 지난 4월 KT 사물인터넷(IoT) 플랫폼 'IoT메이커스'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LwM2M TTA Verified' 인증을 획득해 국내 통신사 중 유일하게 LwM2M 국제 표준을 준수하는 IoT 플랫폼으로 공식 인정 받은 바 있다. KT IoT 플랫폼인 IoT메이커스는 지난해 원엠투엠(oneM2M) 국제 표준 인증, GS인증을 획득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42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형중 기자 김형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