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헤드헌팅 기업 커리어앤스카우트 ‘헤드헌터 전용 메신저’ 시스템 운영
  • 기사등록 2018-10-26 16:58:21
기사수정

헤드헌팅 전문기업 커리어앤스카우트에서 2018년 10월부터 헤드헌터 전용 메신저인 ‘오피스 메신저’를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헤드헌터들이 사용하는 이메일과 내부 헤드헌팅 시스템의 연동 개발을 통하여 정착된‘오피스 메신저’는 IT솔루션 전문기업을 통하여 개발된 업무용 전용 메신저로 실시간으로 헤드헌팅 진행에 대한 알림 기능을 구현, 권한이 있는 헤드헌터만 사용할 수 있는 업무용 메신저이다.


▲ (사진) 업무용 메신저


커리어앤스카우트에서 밝힌 헤드헌터 전용 메신저 도입의 주요 취지는 영업비밀, 영업상 주요자산을 다루는 서치펌의 정보 보안을 강화, 헤드헌터들의 정보 자산을 보호하고 외부에서 악의적으로 해킹을 할 수 있는 행위를 방어하는 보안 강화 차원이다.


커리어앤스카우트의 최원석 대표이사는 "헤드헌터들 간의 업무소통이 상용 메신저로 쓰이는 카카오톡이나 네이트온 등으로 이루어지는 기존 관행은 업무와 사적 대화의 구분이 이루어지지 않기에 심각한 부작용을 양산할 수 있음은 물론이고 헤드헌터 간의 대화에서 노출되는 여러 산업 정보가 외부로 유출될 경우 영업상 주요 자산의 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면서 "보안을 중시하는 기업이나 정부기관과 마찬가지로 산업 정보의 보안이 중요한 서치펌에서 헤드헌터 전용 업무용 메신저 시스템을 정착한 것은 부정경쟁방지법에서 언급한 영업비밀을 보호하기 위한 합리적 노력의 일환이자 서치펌 소속감을 높임과 동시에 격식 있는 업무 소통을 할 수 있는 실질적 토대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커리어앤스카우트는 국내 헤드헌팅 기업으로는 최초로 특허청 주관, 영업비밀 보호 강화를 위한 국회 정책토론회에 참석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42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