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WISET, ‘여성과학기술인 R&D 경력복귀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 기사등록 2018-10-27 01:28:45
기사수정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가 25일 서울 역삼동 한국과학기술회관 12층 SC컨벤션 아나이스홀에서 ‘여성과학기술인 R&D 경력복귀 지원사업’의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사진) 2018 여성과학기술인 R&D 경력복귀 지원사업 성과 공유회 현장


행사에는 현재 사업에 참여 중인 경력 복귀 여성 연구자와 활용책임자, 포함하여 총 150명이 참석했다.


지난해 경력 복귀지원 추진실적에 대한 평가 결과, 가장 우수한 평가받은 3개 기관은 동국대학교,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한국비엔씨가 선정되었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이 수여되었다.


우수 활용책임자와 우수 경력복귀자는 조류환경자원연구소 이광복 과장-이수영 연구원, 성균관대학교 박재형 교수-권승리 연구원,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강태준 선임연구원-변지현 연구원이 선정되어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소장상이 수여되었다.


시상식 후에는 우수 활용책임자 및 경력복귀자의 사례 발표와 고경력 여성과학기술인을 멘토로 한 경력복귀자들과의 멘토링을 진행하는 등 경력단절 여성과학기술인의 R&D 복귀 및 활용에 대한 긍정적 사회문화 조성 및 우수성과 확산을 도모할 수 있는 자리가 이어졌다.


한화진 소장은 “미래학자들은 과학기술의 발전과 미래를 변화시키는 키워드로 여성을 손꼽고 있으며, 올해 노벨과학상에서 여성이 두 명이나 배출된 것도 이와 무관하지 않다”며 “이러한 변화가 우리 사회에서 여성 과학기술인의 역량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WISET은 "향후에도 경력 복귀를 원하는 여성 연구자들과 이를 활용하기를 원하는 기관을 위해 지속적으로 더 나은 지원방안을 연구하여 이 사업의 성과가 극대화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는 노사발전재단과 지난 12일‘신중년 전직지원 분야(과학기술) 확대 및 일자리 발굴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WISET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의 여성 과학기술인을 지원하는 공공기관으로 '여성 과학기술인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14조'에 의거, 여성과학기술인의 육성과 지원을 위한 정책사업 수행 및 생애주기 맞춤형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425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광명도시공사, 오는 29일까지 블라인드 방식으로 신규 직원 11명 채용
  •  기사 이미지 메가존클라우드-모니터랩, 클라우드 보안 파트너십 체결
  •  기사 이미지 서울시, 불법대부업체 의심 업체 중 129개 업체에 강력한 행정조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