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8 신세계그룹 신입사원 서류 합격자 발표 및 이후 일정
  • 기사등록 2018-10-30 19:22:56
기사수정

오늘(30일) 신세계그룹 2018년도 신입사원 서류 합격자가 발표됐다. 합격 여부 조회는 신세계 채용정보 웹사이트상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이번 채용은 지난 9월 28일부터 10월 12일까지 원서를 접수받았으며, 이마트, 신세계, 신세계 인터내셔날, 신세계푸드, 신세계건설, 신세계 I&C, 신세계L&B, 신세계DF, 신세계TV쇼핑, 이마트24, 신세계프라퍼티, SSG.COM 등 12개사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했다.


다음에 진행되는 면접 전형은 10월 말~12월 초로 예정되어 있어 있으며, 이후 프로페셔널 인턴십을 12월 말부터 2019년 2월 초까지 진행한 후 최종 입사하게 된다.


헤드헌터로 일하고 있는 오영롱 컨설턴트는 "계열사마다 인재상이 다르긴 하지만 이마트의 경우 자신감과 도전정신을 중요시 여기므로 어떤 일이 주어져도 해낼 수 있다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서류전형에서는 본인이 왜 신세계그룹에 입사해야하는지, 왜 필요한 인재인지에 대한 명확하고 구체적인 내용이 들어가야 좋다"고 조언했다.


한편, 2단계 `드림 스테이지` 면접은 신세계그룹의 인재선발 방식을 대표하는 면접으로, 다른 요소의 개입 없이 순수하게 직무에 대한 열정·역량만을 평가하며, 지원자는 면접 7~10일 전 부여되는 직무 관련 주제에 대해 발표 아이디어·자료를 준비, 면접 당일 이를 프레젠테이션하고 질의응답을 받게 된다. 면접관들에게는 지원자의 입사지원서·학력 등 기본 정보 일체가 블라인드 처리되며, 지원자가 발표 자료 준비시 준수해야 할 형식상 제한도 없다. 이 과정까지 통과하면 지원사 주요 임원이 면접위원으로 참석하는 임원면접을 치르게 된다.


그다음은 마지막으로 7주간의 `프로페셔널 인턴십` 과정이 진행되며, 강의나 견학 위주의 형식적 인턴십을 지양하고, 지원한 직무를 실제 체험함으로써 본인의 적성·능력을 확인하는 직무중심(프로페셔널) 인턴 과정이다. 이는 회사·직무에 대한 기본 이해를 높이는 입문 교육, 점포 실습, 실제 지원직무 체험 등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427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커리어앤스카우트 “헤드헌팅을 통한 입사자의 수습 기간 필요성” 조사결과 발표
  •  기사 이미지 KT, 11월 2일 아이폰XS 등 출시와 함께 아이폰 렌탈 서비스 출시
  •  기사 이미지 WISET, ‘여성과학기술인 R&D 경력복귀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