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위메프, 정규직 경력 MD 수시채용 접수 시작해
  • 기사등록 2018-10-30 20:07:48
기사수정

위메프가 정규직 경력 MD를 공개채용한다고 30일 밝혔다.

지원 자격은 온라인쇼핑 MD 경력이 1년 이상인자로 서류전형 및 면접전형을 거쳐 선발하며 수시채용으로 진행된다.


패션·디지털·생활생필품·여행·멀티소싱 등 카테고리 구분없이 두 자릿수 인원을 채용할 계획이며, 정해진 채용규모가 충원되면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위메프는 올해 1~3분기 총 168명의 정규직 신입사원을 채용했다. 적극적인 인력확충에 힘입어 위메프 임직원수는 지난해 10월 말 1400명 규모에서 올해 1천800명으로 크게 늘었다.

하홍열 위메프 경영지원실장은 “도전적인 목표를 세우고 이를 즉각적으로 실행하기 위해 집요한 노력을 하는 사람을 찾고 있다”며 “원활한 소통과 영업능력을 보유한 우수한 인재가 많이 지원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위메프는 2016년 11월부터 특가마케팅을 진행하며 기존 온라인쇼핑에는 없는 웹툰과 웹소설, 뉴스 등의 볼거리를 카테고리에 포함시켜 고객들이 위메프 앱과 사이트에서 머무는 시간을 늘려왔으며, 이에 7월 거래액은 5000억원을 넘어섰다.


현직 대형 서치펌 헤드헌터로 일하고 있는 윤지환 컨설턴트는 "서류전형에서는 지원자가 위메프의 기업문화에 잘 적응할 수 있는가를 중점적으로 보며, 지원자의 경험을 중요하게 생각해 결과만 적기보다는 결과를 얻기위해 어떤 노력을 구체적으로 했는지를 자소서에 담는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위메프는 10분 정도 소요되는 '콜드콜 면접'이 MD직무 지원자만 상대로 진행되며, 이는 일종의 상황면접으로 면접관을 업체, 지원자 MD라고 가정한 후 지원자가 업체의 상품을 소싱하는 과정을 보고 평가한다. 위메프는 오는 11월 1일 정규직 신입사원 공채도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427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커리어앤스카우트 “헤드헌팅을 통한 입사자의 수습 기간 필요성” 조사결과 발표
  •  기사 이미지 KT, 11월 2일 아이폰XS 등 출시와 함께 아이폰 렌탈 서비스 출시
  •  기사 이미지 WISET, ‘여성과학기술인 R&D 경력복귀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