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간] 박영사,‘헤드헌터 정신(The Essence of Headhunter)’ 출간
  • 기사등록 2018-10-31 10:55:31
기사수정

박영사에서 ‘헤드헌터 정신(The Essence of Headhunter)'을 경영 분야의 교양 도서로 출간했다.


▲ 박영사에서 ‘헤드헌터 정신(The Essence of Headhunter)`을 경영 분야의 교양 도서로 출간했다.


커리어앤스카우트의 현직 헤드헌터들이 함께 집필한 이 책은 박영사를 통해 양장본 형태로 10월 31일부터 교보문고와 영풍문고 등에서 정식 유통되며, 헤드헌팅 관련 서적으로는 최초로 학술, 전문서적에 특화된 박영사에서 교양서적으로 출간한다는 점이 주목할 만한 점이다.


이 책은 현직 헤드헌터와 헤드헌터 지망생, 서치펌의 경영진 및 실무자를 비롯하여 기업의 인사 부문에서 일하는 채용 담당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책에서는 헤드헌팅 수수료에 대한 고찰을 비롯하여 헤드헌터의 진실 고지 의무, 후보자 추천의 성립요건, 후보자 이력 검증방법 및 헤드헌팅에서의 금지사항 등을 밝히면서 헤드헌터와 채용 담당자가 지향해야 할 방향을 제시하여 바람직한 채용문화 확립에 기여하고자 저술한 책으로 시중에 있는 실무용 헤드헌팅 책과는 차별성을 두고 있다.


이 책은 헤드헌터와 채용 담당자, 그리고 기업 모두가 알아야 할 법률에 기초한 원칙과 이에 따른 사회통념에 기반을 둔 교양서적이며, 헤드헌팅을 제대로 알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읽어야 하는 소장가치가 있는 지침서로 평가한다.


이 책의 저자는 본 도서의 집필을 총괄한‘커리어앤스카우트 헤드헌터 一同(일동)’으로 나오며, 커리어앤스카우트는 대한민국의 ISO 인증(ISO 9001) 서치펌으로 헤드헌팅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지식재산, 영업비밀 보호 강화를 주제로 하는 국회 정책토론회에 공식 참석했을 정도로 헤드헌터가 수집한 정보와 영업비밀 보호에 핵심가치를 두고 있는 헤드헌팅 전문기업이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427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광명도시공사, 오는 29일까지 블라인드 방식으로 신규 직원 11명 채용
  •  기사 이미지 메가존클라우드-모니터랩, 클라우드 보안 파트너십 체결
  •  기사 이미지 서울시, 불법대부업체 의심 업체 중 129개 업체에 강력한 행정조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