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삼성전자서비스, "협력사 직원 8700명 경력직 직접 고용한다"
  • 기사등록 2018-11-02 20:21:52
기사수정

삼성전자서비스가 협력사 직원 8700명을 경력직으로 직접 고용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표된 협력사 직원의 직접 고용 건은 삼성그룹 노사 관계에 큰 변화를 불러일으킨 조치이다.


▲ (사진) 2일 경기 수원 삼성전자서비스 본사에서 삼성전자서비스와 삼성전자서비스지회 관계자들이 협력사 직원 직접고용에 최종합의하고 있다. 왼쪽부터 삼성전자서비스지회 나두식 지회장, 금속노조 김호규 위원장, 삼성전자서비스 최우수 대표, 삼성전자서비스 인사팀장 전병인 상무.


삼성전자 서비스는 2일 오후 경기도 수원 삼성전자서비스 본사에서 최우수 대표와 금속노조 김호규 위원장 및 삼성전자서비스지회 나두식 지회장 등은 최종 합의서에 서명했다. 이는 지난 4월 17일 협력업체 직원의 직접 고용 합의서에 서명한지 200일 만에 공식적으로 협력사 직원 직접 고용과 관련한 협상이 최종 타결된 것이다.


직접고용 대상은 협력사 정규직과 근속 2년 이상 기간제 직원으로 수리협력사 7800명과 상담협력사(콜센터) 900명 등 총 8700명에 달한다. 이들은 내년 1월 1일 자로 채용 절차를 거쳐 경력직으로 입사할 예정이다.


노사는 협상을 통해 수리직과 자재직 직원은 직접 고용하기로 합의됐으며, 콜센터 직원 직접 채용 문제는 콜센터 전문 자회사(삼성전자서비스CS㈜)를 설립하는 방향으로 마무리됐다.


콜센터 직원들은 오는 5일 자로 입사하게 되며, 특히 인력의 70% 이상이 여성임을 고려해 모성보호, 육아지원 제도 등 맞춤형 복지를 강화하는 한편 상담 업무 환경도 개선하기로 했다.

직접 고용으로 인한 삼성전자서비스의 임직원은 9000여명이 되며, 전국 184개의 직영 수리점을 보유하게 된다. 이는 국내 AS업계 최대 규모이다.


삼성전자서비스는 “협력사 업무 특성과 인력 구조, 고객 서비스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고 직원들의 실질적인 처우 개선에 중점을 둬 직접고용 기준을 마련했으며, 앞으로 미래지향적인 상생의 노사관계를 구축하는 동시에 최고의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삼성 전 계열사는 지난 10월 고용 안정성과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려는 차원에서 계약직 형태인 임원 운전기사를 무기계약직으로 전환한다고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43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제니퍼 최 기자 제니퍼 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