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주학 부산공동어시장 대표이사 "업무방해 혐의" 구속
  • 기사등록 2018-11-02 22:08:47
기사수정

직원을 채용하고 승진시켜준 대가로 금품을 받은 혐의로 이주학(66) 부산공동어시장 대표이사가 구속됐다.


▲ 직원을 채용하고 승진시켜준 대가로 금품을 받은 혐의로 이주학(66) 부산공동어시장 대표이사가 구속됐다.


이주학 대표는 재임 중 직원 4명을 공동어시장 임원으로 승진시켜주는 대가로 4천여만원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으며, 직원 1명을 채용하는 과정에서 500만원을 수수한 혐의도 받는다.


이 판사는 이 대표와 함께 채용 비리에 가담한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김모(42) 과장에 대해서는 "도주, 증거 인멸의 우려가 없고 현 단계에서 구속 필요성을 인정하기 힘들다"며 구속영장을 기각했다.


남해지방해양경찰청은 지난 6월 직원 채용 과정에서 뇌물 등 불법적인 방식이 동원됐다는 의혹이 제기된 부산공동어시장에 대한 압수수색영장을 발부받았으며, 해경은 해당 법인을 상대로 압수수색을 진행했다.해경은 이번 압수수색영장을 발부받기에 앞서 두 차례 영장을 신청했으나 자료 보강이 필요하다는 검찰의 판단 아래 모두 기각된 바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43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나래 기자 김나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