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천항만공사, 2018 하반기 신입사원 9명 모집 - 채용 원서접수 11월 15일부터 11월 23일까지 진행
  • 기사등록 2018-11-09 21:37:10
기사수정

인천항만공사가 2018년도 하반기 신입사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 인천항만공사가 2018년도 하반기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일반직(법률)1명, 채용형 인턴(사무행정, 기술7명, 무기직(항만안내)1명 등 이며, 채용인원은 총 9명이다. 부문별로 상세 지원자격 및 전형절차는 상이하며, 공통 자격요건은 연령 및 학력, 전공에 제한이 없고, 오는 12월 26일부터 근무 가능한 자로 남성의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자 등이다. 특히 사무행정 부문은 취업지원대상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며, 공인영어성적 기준 점수 이상을 취득해야 한다. 또 장애인 및 취업보호대상자, 저소득층, 비수도권 지역인재를 우대한다.


모집 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전형(NCS 직업기초능력평가, 종합직무능력평가), 면접전형 순으로 최종합격자는 12월 14일에 발표한다.


인천항만공사 채용 전형은 두 종류로 나뉜다. 우선 일반직 7급(갑)과 무기직 7급은 서류전형과 필기전형(인성검사)에서 적격자를 전원 선발한 뒤 면접전형만으로 최종합격자를 결정한다. 채용형 인턴은 서류전형에서 적격자를 전원 선발하고 필기전형에서 NCS직업기초능력평가와 종합직무능력평가를 통해 선발예정인원의 5배수를 선발한다. (적/부 판정용 인성검사 포함) 이때 과목별 40% 미만, 전과목 평균 60% 미만은 과락 기준에 걸려 탈락 된다.


면접은 모두 NCS 기반으로 치러지며 채용형 인턴은 토론면접, 역량면접(집단+개별), 일반직 7급(갑)은 그룹면접과 개별면접, 무기직 7급은 개별면접만으로 면접전형을 진행한다.

인천항만공사 채용 원서접수는 11월 15일 오전 9시부터 11월 23일 금요일 오후 6시까지 인천항만공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한편, 인천항만공사(IPA)와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인천항 협력기업 300개사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올해 상·하반기 채용규모는 388명으로 나타났다.상반기 채용인원은 85%(322명), 하반기 채용인원 17%(66명)으로 하반기보다는 상반기에 채용이 집중됐으며, 선호하는 채용예정자 학력수준은 고졸 신입직원이며 채용예정 직무로는 사무관리, 영업직, 현장직 순으로 조사됐다.

부문별로 보면 신규채용 계획은 고졸자를 선호하는 비율이 63.8%, 채용방식은 수시채용이 78.7%, 채용예정자 경력사항은 신입 57.4%, 평균연봉수준은 2,500만원 미만이 54.3%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43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제니퍼 최 기자 제니퍼 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