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선진포크, 15년 연속 인증 획득 ‘2019 우수 축산물 브랜드’로 선정
  • 기사등록 2018-11-12 13:35:48
기사수정

스마트 축산식품전문기업 선진의 돼지고기 브랜드 선진포크가 소비자시민모임이 선정하는 ‘2019 우수 축산물 브랜드’로 선정되며 15년 연속 인증 획득의 영예를 안았다.


▲ 소비자시민모임이 선정하는 2019 우수 축산물 브랜드 인증 발표회에서 15년 연속 인증 획득한 선진


9일 소시모는 ‘2019년 우수축산물 브랜드’ 인증 발표회를 개최하고 한우 28개, 한돈 14개, 계란 1개 총 43개의 우수 축산물 브랜드를 발표했다. 2004년에 처음 시작된 ‘우수 축산물 브랜드 인증’은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품질이 뛰어난 축산물 선택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매년 시행되고 있는 축산물 인증제도로 생산에서 유통까지, 해당 브랜드가 걸어온 1년간의 모든 성과 지표를 엄격히 평가하는 브랜드 인증으로 정평이 나 있다.


선진포크는 2004년 첫 인증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단 한 차례도 놓치지 않고 15년 연속 인증을 획득해오고 있다. 이는 전체 돼지고기 브랜드 중에는 단 3곳, 민간 기업 브랜드 중에서는 유일한 기록이다. 특히 전례 없이 수입 축산물의 압박이 거셌던 올해, 꾸준한 품질 관리로 일궈낸 선진포크의 기록은 한국 축산물의 경쟁력을 보여준다는 점에서 더욱 큰 의의가 있다.


선진포크는 1992년 돼지고기에 브랜드 개념을 처음 도입한 국내 최초의 브랜드 돼지고기로 종돈에서 사육, 유통까지 전 과정에 통일된 기준을 적용한 ‘시스템 돼지고기’로 잘 알려져 있다. 이러한 엄격한 생산관리를 통해 선진은 균일하고 우수한 품질의 프리미엄 돈육을 생산하고 있으며 2016년 민간기업 최초의 동물복지 돼지고기 브랜드 ‘선진포크 바른농장’을 출시하는 등, 국내 축산물의 새로운 가치를 만드는 도전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박기노 선진 식육유통BU 전무는 “올해는 수입 축산물의 공세가 워낙 심했던 만큼, 15년 연속 인증이 기쁨보다는 더 큰 사명감으로 느껴진다”며 “한국 축산물을 대표하는 브랜드 중 하나로서, 소비자들의 만족은 물론, 글로벌 축산 시장에서 인정받는 더 좋은 브랜드가 되도록 임직원 모두 정진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선진은 하림그룹의 6대 계열사 중 하나로 특히 첨단 영농분야에서 국내 최고 수준의 성장을 보이고 있다. 국내 최초의 돼지고기 브랜드육 ‘선진포크’를 개발한 후 45년 간 거침없는 R&D투자로 국내 축산업의 세계화를 주도해 오고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 현재 축산 ICT 사업분야를 포함한 4차 산업혁명에 부합하는 스마트 축산 모델의 개발에 과감한 투자를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43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