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구대학교, 2018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 수상 - 교육기부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 인정
  • 기사등록 2018-11-26 19:24:48
기사수정

신구대학교가 22일(목)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7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에서 교육기부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이 수여하는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 (사진) 신구대학교 입학처장(맨오른쪽)이 2018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을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구대학교는 2012년부터 지속적으로 관내 중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이는 대학이 보유한 인적자원인 교수님들이 실습위주의 체험교육을 통하여 어린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도록 학생들에게 교육기부를 하여 왔고 또한 2016년도 10월 2학기부터 전면 시행되고 있는 ‘중학교 자유학기제’ 시행에 따른 현직 중학교 선생님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신구대학교가 함께 해 왔다.


신구대학교는 이미 ‘직업체험 프로그램’이라는 것으로 7년 전부터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운영 하여 매년 2500여명 이상의 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직업체험의 기회와 그에 따른 꿈과 희망을 제공하여 왔다.


또한 직업체험 프로그램과는 별도로 수도권에 있는 학교 학생들보다 문화 혜택과 체험프로그램을 접하는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경기도권 농산어촌 중학교를 대상으로 10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내용을 교육부 꿈길 프로그램에 등록하여 체험을 희망하는 중학교와 대학 간의 매칭 작업을 통하여 중학교에서 원하는 일정에 맞추어 체험프로그램은 운영하여 왔다.


신구대학교는 이번 교육기부대상 수상과 함께 2017년도에는 교육기부 우수기관 그리고 교육기부진로체험인증기관으로도 선정된 바 있다.


한편, 신구대학교는 학생들의 해외 진출을 위해 글로벌 마인드 및 능력을 높이는 3단계 글로벌 역량 강화 추진체계를 운영하고있다. 1단계 글로벌 기초역량 교육은 외국어 교육, 글로벌 매너교육, 사회봉사가 있으며, 2단계 글로벌 인성창의교육은 해외봉사, 글로벌 챌린지, 글로벌 리더십 교육이 있고, 3단계 글로벌 취업교육은 현지 언어 교육, 해외 현장실습, 해외 취업연수가 있다.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성과도 얻었다. K-cesa 진단 결과, 글로벌 역량 수준이 전문대학 중에서 가장 높고 지방 4년제 대학 평균보다 높은 48.7점을 얻었다. 2016년에는 30명이었던 해외 취업자 수가 2017년에는 36명으로 늘었으며, 해외취업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 성공률이 향상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44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형중 기자 김형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