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소아이티, 대학교에 교육용 지스위트를 도입해 구글 메일·드라이브 무제한 사용
  • 기사등록 2018-11-28 12:12:14
기사수정

국내 IT 보안솔루션 전문기업 시소아이티가 국내 대학교에 G Suite for Education 도입과 학사시스템 SSO연동을 제공해 학생들의 협업 활동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 시소아이티 대학교에 구글 지스위트 도입 솔루션 제공


교육용인 G Suite for education은 구글 Apps를 말하는데 메일, 클라우드 무제한 용량, 행아웃, 일정 공유로 사용 편의성과 상호 협업이 가능한 협업툴이다. 세계적으로 6000만명 이상 이용하고 있으며 기업에서는 1인 당 약 5~10달러의 비용을 지불하고 사용한다. 구글은 교육기관에게 전 세계적으로 무료로 제공하고 모든 서비스를 무제한 용량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대학교에서 교육용 지스위트를 도입하게 되면 HW 유지 보수, SW라이센스 관리가 필요 없다. 또한 업그레이드의 번거로움이 없이 항상 최신의 상태 유지 하며 높은 서비스 수준을 보장한다. 대학교에서는 전산 장비에 들어가는 예산을 최대 60%까지 절감하고 안정적인 인프라까지 확보할 수 있다. 초반 도입 시 Lagacy연동/데이터 마이그레이션 비용만 부담하면 된다.


특히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 이메일 서비스인 G메일은 학교에서 소프트웨어와 용량과 서버 관리 부담 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교직원과 재학생 모두 기존 사용하던 이메일 그대로 ‘@myuniversity.ac.kr’ 학교 도메인으로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졸업생의 경우에도 신청 시 학교 도메인으로 계정을 생성할 수 있어 졸업한 후에도 동문들과 연결해준다.

메일뿐 아니라 GoogleDrive와 GoogleDocs를 통해 이용자끼리 협업하고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교육 환경에서 불필요한 작업이 줄어들면서 더 많은 시간과 비용을 교육 과정에 투자할 수 있고 질 높은 교육이 따라오게 된다.


시소아이티는 국내에서 17년 동안 보안솔루션, 네트워크, 스토리지, 백업, 서버 등 IT산업 발전을 이끌었으며 다양한 기업 및 공공기관과 사업을 진행하며 탄탄하게 성장해 온 기업이다. 시소아이티는 대학교에서 기존의 사용하던 학사시스템과 구글 지스위트를 연동하는 ‘G Suite for Link’ 제품을 통해 더 높은 교육 수준을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쓸 예정이다.


한편, 시소아이티는 많은 공공기관,공기업,사기업의 IT기반 시설을 구축하면서 쌓아 올린 노하우를 바탕으로 IT의 제반 인프라를 성공적으로 구축 함으로써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또한 Juniper Networks, NetApp, FalconStor, Dell, F5 Networks 등 주요 해외 유명 브랜드와 주요 Partnership을 체결 하고 이를 바탕으로 고객의 고민을 해결 할 수 있는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하여 최적의 환경에서 운영할 수 있는 방안을 도출 해 낼수 있는 노하우을 가지고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45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형중 기자 김형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