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만텍, "2019년도 인공지능 이용한 사이버 공격 늘어날 것"으로 전망
  • 기사등록 2018-12-17 23:07:08
기사수정

글로벌 사이버 보안 분야를 선도하는 시만텍코리아가 17일 2019년 사이버 보안 분야에서 예상할 수 있는 부분과 2019년 이후 기업, 정부 및 개인에 영향을 미치게 될 주요 동향과 활동을 소개했다.


▲ 시만텍코리아가 17일 2019년 사이버 보안 분야에서 예상할 수 있는 부분과 2019년 이후 기업, 정부 및 개인에 영향을 미치게 될 주요 동향과 활동을 소개했다.

시만텍은 2018년에 주요 기업 시스템과 웹사이트에 대한 사이버 해킹이 지속되었고 2019년 사이버 보안에서도 어김없이 등장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시만텍은 2019년도 사이버 보안 전망에서 공격자들은 인공지능(AI) 시스템을 익스플로잇하고 AI를 통해 공격을 지원할 것이며, 보호 프로그램 역시 반격 및 취약점 파악을 위해 점차 AI에 의존하게 될 것, 갈수록 증가하는 5G 구축 및 도입으로 인해 공격 영역이 확장될 것, IoT 기반 이벤트가 대규모 DDoS 공격을 넘어 보다 위험하고 새로운 공격 형태로 진화할 것, 공격자들이 전송 중인 데이터를 더 많이 캡처할 것, 공급망 익스플로잇 공격이 그 빈도 및 영향력 면에서 증가할 것, 갈수록 증가하는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우려로 인해 법률 및 규제 활동이 증가할 것을 전망했다.


한편, 시만텍은 지난 12일 산업제어시스템의 운영기술(OT)을 겨냥한 사이버 공격의 물리적 피해를 방지하는 신경망 통합 USB 스캐닝 스테이션 ‘시만텍 ICSP 뉴럴’을 발표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47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형중 기자 김형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