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표원, 아이들에게 인기 짱 '액체괴물' 유통 차단
  • 기사등록 2018-12-20 16:10:44
  • 수정 2018-12-20 16:12:17
기사수정

어린이에게 인기가 높은 액체괴물에서 호흡기 질환을 유발할 수 있는 CMIT, MIT물질이 검출됐다. 이에 국표원은 시중에 유통 중인 액체 괴물 190개 제품에서 위해성이 확인된 76개 제품에 리콜 조치를 했다.


▲ (사진) 리콜 공표문에서 수거 등의 명령 조치가 내려진 제품


액체괴물 이외에도 학용품·유아용 침대·어린이용 장신구 등에서 피부염·각막염 등을 유발할 수 있는 납이 검출됐으며, 어린이용 가죽제품에서 간·신장 등의 손상을 유발할 수 있는 프탈레이트계 가소제가 검출되기도 했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가 시중 유통중인 액체괴물 190개 제품을 정밀조사한 결과, 방부제, 폼알데하이드, 프탈레이트 가소제 등 유해물질이 검출된 76개 제품에 대해 리콜 명령을 내렸다.


극표원은 "리콜 제품을 제품안전정보센터에 공개했으며, 위해상품판매차단시스템에 등록해 전국 대형 유통매장과 온라인 쇼핑몰 판매를 차단했다"고 밝혔다.


이승우 산업통장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장은 "리콜제품을 구입한 소비자는 판매사업자 등에게 수리·교환·환불을 요구할 수 있으며, 수거되지 않은 제품을 발견하면 국민신문고나 한국제품안전관리원으로 신고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국표원은 이번에 처리된 리콜제품을 제품안전정보센터 홈페이지와 행복드림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47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