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9년도 상반기 코레일 신입사원 및 체험형 인턴사원 모집
  • 기사등록 2018-12-26 02:02:04
기사수정

한국철도공사가 24일 '2019년도 상반기 코레일 신입사원 및 체험형 인턴사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정규직 채용 모집인원은 일반공채는 1,145명, 보훈추천 분야는 130명으로 총 1,275명이다. 체험형 인턴은 총 430명을 선발한다.


▲ (자료제공=코레일)


채용 직렬 및 직급은 일반직 6급으로 사무영업, 운전, 차량, 토목, 건축, 전기통신 분야이며 신입사원은 현장 근무를 원칙으로 한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필기시험-면접 및 인성역량(필기) 순으로 진행되며, 사무영업 수송 분야의 경우 면접시험에 실기시험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실기시험의 교재 확인이 필요하다.

최종 합격자는 2019년 6월 말 채용될 예정으로 신입사원의 연봉은 3200만원 수준으로 성과상여금은 별도 지급한다.


지원접수는 코레일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월 7일 오후 2시부터 1월 9일 오후 2시까지 지원하면 된다.


체험형 인턴 채용의 경우 2019년 상반기 신규채용 입사지원자 중 일반공채 해당분야 정규직에 불합격한 자로서 희망하는 자에 대해 면접시험 등으로 진행되며 필기 시험 성적 순으로 체험형 인턴의 기회가 부여된다. 단 체험형인턴 희망은 입사지원 시 기재(선택) 해야 한다.


체험직무는 사무영업, 운전, 차량, 전기통신으로 인턴 운영 기간은 2019년 6월 부터 9월까지 3개월간 진행되며 급여는 180만원 수준이다.  인턴수료자 중 평가성적 우수자는 정규직 채용 시 가점 2점이 부여된다.


홍순만 코레일 사장은 "대한민국의 내일, 국민의 코레일의 미래를 이끌어갈 열정과 신념을 신입사원을 공개 모집하오니 많은 응모를 바란다"며 "공정한 채용으로 한국철도를 이끌어나갈 핵심 인재를 선발하겠다"고 전했다.


한국철도공사(Korail)는 시속 300km의 KTX운행 등 전국적인 철도망을 운영하고 있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철도운영 및 종합교통기업으로 도약할 미래비젼을 가지고 있다. 코레일은 대한민국 국유 철도 영업과 관련 사무를 담당하는 국토교통부 산하의 공기업으로 한국철도공사법에 의거해 설립되었으며, 본사는 대전광역시 동구 소제동에 위치해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479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 여성 구직 활동을 위한 ‘취업준비교실’ 프로그램 실시
  •  기사 이미지 '방탄소년단’의 보금자리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급격한 성장세에 수시 채용 진행 중
  •  기사 이미지 LG유플러스, 아시아 최초 5G 스타디움 완성 위해 아이비웨이브 솔루션 선택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