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서비스 인식 확대 위한 홍보영상’ 제작
  • 기사등록 2018-12-31 09:46:37
기사수정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 사회서비스의 인식을 확대하고 사회서비스에 대해 다각적인 홍보체계 구축을 위한 발판으로 ‘사회서비스 인식 확대를 위한 홍보영상’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서비스’는 보편적 복지의 관점에서 모든 국민에게 인간다운 생활을 보장하고자 보건, 보건의료, 교육 등의 영역에서 상담, 재활, 돌봄, 역량개발 등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도이다. 또한 국가·지방자치단체 및 민간부문의 도움이 필요한 모든 국민에게 복지, 보건의료, 교육, 고용, 주거, 문화, 환경 등의 분야에서 인간다운 생활을 보장하고 상담, 재활, 돌봄, 정보의 제공, 관련 시설의 이용, 역량 개발, 사회참여 지원 등을 통하여 국민의 삶의 질이 향상되도록 지원하는 제도이다.


이번 홍보영상은 사회서비스의 개념 및 정책변화, 생애주기별 맞춤형 서비스 안내 등을 통해 사회서비스 인식을 확대하기 위해 제작되었다.


주요 내용으로는 사회서비스의 개념, 사회서비스 정책변화, 생애주기별 맞춤형 사회서비스 안내, 사회서비스 신청방법으로 구성된다.


인력개발원은 "사회서비스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시대의 흐름에 발맞추어 사회서비스 인식확대·개선 및 사회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다각적인 사회서비스 홍보체계 구축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 영상은 향후 보건복지부 및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홈페이지, 복지로, youtube 등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편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보건복지 분야의 교육훈련 업무를 수행하는 교육전문기관으로 보건복지 관련 공무원 및 종사자의 전문성 향상과 대국민 서비스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법에 의거해 2007년 설립된 보건복지부 산하의 정부출연기관이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48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형중 기자 김형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