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레모나 경남제약 신년 위기탈출 상장폐지 모면해
  • 기사등록 2019-01-09 00:12:00
  • 수정 2019-01-09 00:16:32
기사수정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위원회가 경남제약에 대해 추가 개선기간 1년을 부여하기로 결정했다고 8일 공시함에 따라 상장폐지는 일단 모면했다.


▲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위원회는 경남제약에 대해 추가 개선기간 1년을 부여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경남제약은 개선기간 종료일인 1월8일부터 7영업일 안에 개선계획 이행내역서와 개선계획 이행결과에 대한 전문가 확인서 등을 제출해야 하며 거래정지상태로 상장사 신분을 유지하다가 개선기간이 종료되면 코스닥시장위원회로부터 다시 심사를 받게 될 예정이다.


거래소는 서류 제출일 이후 15일 이내(영업일 기준)에 위원회를 다시 열고 상장폐지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다만, 경남제약이 개선계획을 조기에 이행했다고 신청하거나, 정상적으로 이행하지 않는다고 판단되면 개선기간 종료 이전이더라도 상폐 여부를 심의 의결하기로 했다.


거래소 측은 “개선기간 최대 1년을 부여했지만 반드시 1년간 주식 거래정지 상태를 유지하는 것은 아니며 그 전에도 경영개선 계획을 조기에 이행했다고 판단되면 개선기간을 끝내고 주식 거래를 재개할 수 있다”고 전했다.


경남제약은 비타민C ‘레모나’ 등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작년 3월 증권선물위원회 감리 결과 매출액, 매출 채권 허위 계상 등회계처리 위반이 적발돼 주식 거래가 정지됐고 이후 개선기간 6개월을 부여받았으나 지난 12월 14일 기업심사위원회에서 개선계획을 제대로 이행하지 못한 것으로 평가돼 잠정적으로 상장폐지 결정이 내려진 바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49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형중 기자 김형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