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태백시 '강원도형 청년일자리' 참여할 사업장 모집 시작해
  • 기사등록 2019-01-09 13:15:37
기사수정

태백시가 오는 11일까지 지역 청년에게 적합한 지역 일자리를 제공해 청년들의 지역안착을 위해 추진 중인 '강원도형 청년일자리'에 참여할 사업장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 (사진) 태백 시청


참여 대상은 태백시에 주 사무소 또는 영업소를 두고, 청년을 정규직으로 신규 채용할 계획이 있는 사업체이다. 희망 사업장은 1월 11일까지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태백시청 일자리경제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1월 16일부터 25일까지는 해당 사업에 참여할 만 39세 이하 미취업자를 모집한다.


지역정착지원형 청년일자리 사업에 참여하는 사업체가 청년을 신규 채용하면, 2년간 월 최대 180만원(근로자 임금 200만원일 경우)을 기업에 지원하며 사업 종료 후 고용승계 시 1년간 추가 지원하게 된다.


태백시 관계자는 "청년에게는 맞춤형 정규직 일자리를 제공하고 사업장에는 안정적인 임금을 지원하여 청년이 지역의 일원으로 정착 할 수 있도록 돕는 강원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에 많은 사업체와 청년들의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태백시는 올해 232억여원의 예산을 투입해 3400여개의 일자리를 만든다고 밝혔다. 특히 장성동 일대에 2273억원 규모의 경제기반형 도시재생 뉴딜사업과 449억원 규모의 주거지지원형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본격화되면서 일자리 창출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매봉산 슬로우트레일 조성사업, 오로라파크 조성사업, 슬로우레스토랑 조성사업, 건강드림촌 조성사업 등의 개발사업으로 인해 3400여개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49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수민 기자 이수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