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쇼피, 위링크스와 동남아시아 진출 활성화위한 MOU체결
  • 기사등록 2019-01-10 17:43:47
  • 수정 2019-01-10 17:44:08
기사수정

동남아 전자상거래 플랫폼 기업 쇼피와 해외 전자상거래 판매 및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 기업 위링크스 주식회사가 동남아시아 진출을 돕기 위한 신규 글로벌셀러 입점 교육 및 한국 우수 상품 판로확보에 협력하기 위해 전략적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 위링크스와 쇼피 전략적 파트너쉽을 위한 MOU 체결 현장


위링크스는 국내전자상거래업체들이 쉽고 빠르게 해외마켓으로 진출을 도와주는 자체 통합 플랫폼을 개발하여 운영하는 회사로서, 이미 국내 다양한 업체들이 위링크스 솔루션 서비스를 통해 해외로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나스닥에 상장된 동남아 최대 인터넷 플랫폼 업체 Sea Limited의 자회사인 쇼피는 2015년 싱가포르에 설립됐으며 모바일 기반 동남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태국, 대만, 필리핀, 베트남 등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으로 동남아 7개국 앱 다운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쇼피는 싱가포르에서 3년 전에 출범한 신생 플랫폼이지만 전 세계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각축전이 펼쳐지고 있는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초고속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 MOU 체결로 인해 위링크스와 쇼피는 양사간 전략적 파트너로서 쇼피 SLS 통합 배송 관리 솔루션 제공, 한국 상품 신규 아이템 발굴 및 소싱, 국내기업 입점 및 판매 대행, 원스탑 상품 관리 서비스 지원, 쇼피마켓 입점 교육 및 세미나 지원, 쇼피 판매 마케팅 지원, 쇼피 판매 마케팅 솔루션 제공 및 매출 극대화 등의 전략을 함께 수립하여 진행하기로 했다.


한국의 유명 브랜드를 비롯하여 중소기업 상품들에 이르기까지 우수한 상품들을 발굴하여 해외전자상거래 시장의 통합관리 소프트웨어 개발공급 및 온라인, 오프라인 진출에 앞장서고 있는 위링크스 주식회사의 홍명표, 정창원 공동대표는 4차산업의 핵심인 자체 개발한 AI인공지능 플랫폼으로 빅데이터를 활용해 “국내 전자상거래 기업의 해외마켓 진출을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위링크스는 해외 전자상거래 무역 전문 업체로 글로벌 온라인 쇼핑몰인 쇼피(Shopee), 이베이(eBay), 아마존(amanoz), 라자다(LAZADA), 큐텐(Qoo10), 위시(wish), 쇼피파이(Shopify) 등을 활용하여 국내 기업의 상품을 해외전자상거래로 판매하는 선두 기업이다. 한국에서 최초로 AI(인공지능)를 기반으로 한 해외전자상거래 상품 통합관리 시스템을 개발 운영하여 상품 판매를 하고 있으며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의 선두 기업으로 뷰티, 가전, 생활용품, 잡화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취급하며 국내 500여 기업의 상품을 해외 수출 지원 및 교육 컨설팅을 진행하는 글로벌셀러 기업이다. 해외 글로벌 온라인 쇼핑몰에 ‘한국관’ 공식 운영 하고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495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 여성 구직 활동을 위한 ‘취업준비교실’ 프로그램 실시
  •  기사 이미지 '방탄소년단’의 보금자리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급격한 성장세에 수시 채용 진행 중
  •  기사 이미지 LG유플러스, 아시아 최초 5G 스타디움 완성 위해 아이비웨이브 솔루션 선택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