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WISET 충청권역사업단, '경력복귀를 위한 나의 역량과 자질 찾기’ 워크숍 개최
  • 기사등록 2019-01-10 20:04:15
기사수정

WISET 충청권역사업단이 10일 충남대학교 영탑홀에서 경력복귀를 앞둔 이공계 여성과학기술인을 대상으로 ‘경력복귀를 위한 나의 역량과 자질 찾기’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 WISET 충청권역사업단이 10일 충남대학교 영탑홀에서 경력복귀를 앞둔 이공계 여성과학기술인을 대상으로 ‘경력복귀를 위한 나의 역량과 자질 찾기’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사업단의 ‘아동창의과학지도전문가 양성교육’ 수료생들을 위해 마련되었는데 수료생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특강은 물론, 수료생 간의 네트워크 구축과 정보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간담회 시간도 마련되었다.


이날 특강에서는 역량카드와 소질카드를 통해 자신의 역량과 자질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그에 맞는 직업을 찾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은 각자의 역량과 소질을 찾아보며 자신에게 맞는 직업분야를 알 수 있게 됨은 물론, 자신에게 필요한 역량이 무엇인지도 파악할 수 있었다. 또한 이공계 여성에게 유리한 미래 유망직업에 대한 안내와 함께 경력복귀희망여성을 위한 정부지원제도와 정책에 대한 안내도 이어져 경력복귀를 희망하는 이공계 여성들에게 맞춤형 취업 정보를 제공하기도 하였다.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그동안 사업단의 지원을 받아 과학실험전문강사로 경력 복귀에 성공한 선배 여성과학기술인들이 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복귀희망자들에게 구체적인 정보를 주고 용기를 북돋는 시간을 가지기도 하였다.


워크숍을 마친 후 참가자들은 경력복귀를 위해 갖추어야할 역량을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을 뿐 아니라, 강사로 활동 중인 기수료생들의 경험과 격려를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사업단은 이와 같이 교육생 배출뿐 아니라 사후 관리에도 계속해서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WISET 충청권역사업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충남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지원 사업으로 대전·세종·충남·충북지역의 여성과학기술인을 대상으로 미취업·경력단절 여성과학기술인을 위한 취업지원 프로그램과 재직여성과학기술인을 위한 경력개발 및 여성친화적 연구환경 조성 프로그램들을 펼쳐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49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수민 기자 이수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