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저출산관련 사업 담당하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육아휴직 인사보복 의혹
  • 기사등록 2019-01-15 23:46:00
기사수정

저출산관련 정부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에서 직원의 육아휴직에 대한 인사보복이 있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 (사진) 대전고용노동청


15년째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에서 근무하고 있는 직원 A씨는 육아휴직 의사를 밝히자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측에서는 육아휴직을 쓰는 조건으로 비정규직 전환을 강요했으며 이에 A씨는 선택의 여지가 없어 제안을 받아 들였다. 하지만 육아휴직을 마치고 온 이후부터도 업무와는 상관없는 일을 지시 받는 등 퇴사할 것을 권해 결국 지난 11월 고용노동부에 진정을 넣었다.


이에 대전지방고용노동청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의 행위가 위법에 해당한다고 판단해 사건을 검찰에 송치했다고 전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보복성 인사 불이익은 없었다"며 반박하고 있다.


한편, 법적으로 직원의육아휴직을 요청시 사업주가 노동자의 육아휴직 신청을 거부할 수 있는 경우는 해당 사업장에서 근로한 기간이 1년 미만 또는 같은 영유아에 대해 배우자가 육아휴직을 하고 있는 노동자일 경우에만 해당되며 위와 같은 이유가 아닌데 육아휴직을 거부하는 경우 법률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50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나래 기자 김나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