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원서접수 합격자 발표한 '코레일' 신입사원 초봉은 얼마일까
  • 기사등록 2019-01-18 19:10:16
기사수정

코레일이 오늘(18일) '2019년도 상반기 코레일 신입사원 모집' 원서접수 합격자를 발표했다.


▲ 코레일이 오늘(18일) `2019년도 상반기 코레일 신입사원 모집` 원서접수 합격자를 발표했다.


코레일은 앞서 사무영업, 운전, 차량, 토목, 건축, 전기통신 등 일반직 6급 채용 공고를 올린 바 있다. 이날 지원자들의 합격 여부 확인으로 인해 포털사이트에서는 '코레일'이 실시간 인기 검색어에 올랐다.


이번 채용 절차는 서류검증-필기시험-면접시험 및 인성역량-철도적성검사- 신체검사-신입사원 임용전교육-정규직채용 순이며 총 1275명이 선발된다.


기획재정부가 제공하는 통계자료에 따르면 코레일의 평균 연봉은 6600만원이며, 신입사원 연봉은 3,200만원 수준으로 성과상여금은 별도로 지급된다.


헤드헌터로 일하고 있는 심은혜 컨설턴트는 "철도공기업의 경우 업무강도가 낮은 편에 속하며 근속년수가 낮을시에는 연봉이 낮지만 근무를 오래하면 할 수록 호봉이 오르고 진급 후에도 높은 연봉을 받게 되므로 워라벨을 중시하는 사람들에게는 좋은 직장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50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지연 기자 김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