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실외 무인성인인증기로 미성년자 유해업소 차단한다 - 미래의공간, 무인성인인증 시스템 솔루션 총판사업 시작
  • 기사등록 2019-01-24 19:50:10
기사수정

최근 무인편의점이 확대되면서 무인판매기를 통해 신용카드만 있다면 청소년도 담배나 주류를 쉽게 구매할 수 있어 논란이 되고 있다.


국민건강증진법에 따르면 담배 자판기의 경우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을 인식해 이용자가 성인임을 인증할 수 있는 장치, 이용자의 신용카드ㆍ직불카드 등 금융신용거래를 위한 장치를 이용해 이용자가 성인임을 인증할 수 있는 장치가 설치되어있어야만 한다.


하지만 이는 신분증이나 신용카드만 있다면 누구나 성인임을 인증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에 (주)미래의공간은 25일부터 미래자판기연구소의 네트워크를 통한 신분증 무인 성인인증시스템 제조-유통 통합시스템 서비스 총판사업을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 (사진) 미래자판기연구소-미래의공간은 전략사업 체결식


무인성인인증 시스템을 활용하여 점포 유지비용 효율화는 물론, 청소년 유해업소 청소년 출입, 직접 신분증 제시에서 발생하는 현장 트러블 등의 문제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청소년이 구매하거나 출입할 수 없는 성인전용 담배자판기 혹은 자판기 매장, 미성년자 출입규제가 필요한 모든 매장에 적용할 수 있다.


미래의 공간측은 "사람이 상주해야 하거나 실내에 설치해 구매 제한만 두는 기존 방식과 달리 옥외에 설치해 출입부터 통제할 수 있는 점이 미래자판기연구소와 미래의공간 성인인증 시스템의 차별점"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51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제니퍼 최 기자 제니퍼 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