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시설공단, '제3기 기술자문위원회' 위원 78명 공개모집
  • 기사등록 2019-01-25 15:44:30
기사수정

지난 2017년 구성된 제2기 서울시설공단 위원의 임기가 3월 31일로 만료됨에 따라 제3기 '서울시설공단 기술자문위원회' 위원 78명을 오는 28일부터 공개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 서울시설공단, `제3기 기술자문위원회` 위원 78명 공개모집


'서울시설공단 기술자문위원회'는 서울시설공단에서 발주하는 건설공사의 설계, 시공 및 시설물 안전점검, 정밀안전진단(정밀점검)용역의 적정성 등에 대해 자문을 하게 된다.


자문위원 자격은 대학의 조교수 이상, 연구기관의 연구위원급 이상, 기술사, 건축사 자격을 취득한 사람, 박사(석사) 학위 취득 후 3년(9년) 이상 실무 경력이 있는 사람 등이다.


서울시설공단은 기술자문위원 후보자 공개 모집 후 선정위원회 심사 과정을 거쳐 3월 중 위원을 선임할 계획으로 기술자문위원의 임기는 2019년 4월 1일부터 2021년 3월 31일까지 2년이며 위원은 총 80명으로 당연직이 맡은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제외한 78명을 위촉하게 된다.


기술자문위원회는 14개 분야(토목구조, 토질 및 기초, 도로, 토목시공, 교통, 건설안전, 방재, 전기설비, 기계설비, 건축구조, 상·하수도 분야, 조경(잔디) 분야, 소음진동 분야, 정보통신(IT)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다.


접수기간은 1월 28일부터 2월 13일까지이며 서울시설공단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이메일 및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서울시설공단 이지윤 이사장은 "기술자문위원회 운영을 통해 공사관리 및 시설 유지관리 기술 수준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서울시설공단은 다양한 사회적 주체와의 협업을 통해 시민 여러분께 차별화된 공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3기 기술자문위원에는 2기에 비해 모집 분야를 확대해 상·하수도, 조경(잔디), 소음진동, 정보통신(IT) 분야를 이번에 새로 신설했다.


한편 서울시설공단은 청계천·서울월드컵경기장·고척스카이돔·장충체육관·서울어린이대공원 등 문화체육 관련 시설과 서울시립승화원·서울추모공원 등 추모시설을 비롯해 서울 시내 25개 지하도 상가와 11개 자동차전용도로, 47개 공영 주차장, 31개 공영차고지 등 서울시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시설을 관리·운영하는 서울시 산하 지방공기업이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51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지연 기자 김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