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시교육청, SNS에 유포 사립유치원 관련 가짜뉴스 대응 나서
  • 기사등록 2019-01-25 22:25:34
기사수정

광주시교육청이 SNS에 유포되고 있는 사립유치원 관련 가짜뉴스에 대한 대응에 나섰다.


▲ 광주시교육청이 SNS에 유포되고 있는 사립유치원 관련 가짜뉴스에 대한 대응에 나섰다.


25일 시 교육청에 따르면 이날 광주 전체 300여 공·사립유치원과 교육지원청·본청 각 과를 대상으로 '사립유치원 재산 몰수 등 허위사실 유포에 따른 안내'를 제목으로 공문을 시행했다.


공문에는 "최근 일부 사립유치원 관계자에 의해 SNS, 카톡 단체방 등을 통해 사립유치원 재산 몰수 등의 허위사실이 유포되고 있어 유치원 관계자 등의 불안감이 가중되고 있다"며 "정부가 유치원 법인화를 통해 개인이 운영하는 사립유치원 재산을 몰수하려고 한다는 것은 사실과 전혀 다르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시 교육청은 또한 "유치원 공공성 강화 방안은 사립유치원의 투명한 운영과 책무성을 강화해 유아교육의 질적 개선 토대를 마련하고자 시행되고 있다"고 공문에 밝히면서 "개인이 운영하는 사립유치원의 경우 설립자의 의사 등에 따라 자유로이 사인·법인 등 설립·운영 형태를 선택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다만 개인이 운영하는 사립유치원이 공영형 사립유치원 사업 참여 등(유치원의) 필요에 의해 학교법인 또는 비영리법인으로 전환하고자 할 경우 걸림돌이 되는 수익용 기본재산 등 법인 요건을 완화하는 방안 등을 교육부에서 검토 중이다"고 덧붙였다.


광주시교육청은 지난 2018년 10월 25일 '사립유치원 공공성 강화 실행계획'을 발표하고 당시 논란이 됐던 사립유치원 비리와 관련해 사립유치원 집중감사와 전담팀 신설, 지도 점검·강화, 유치원비리신고센터 운영 등 유치원 투명성 확보를 위한 공공성 강화조치에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512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美 연봉 가장 많은 직업은 무엇일까
  •  기사 이미지 온라인 판매 무허가 '점 빼는 기계' 무더기 적발
  •  기사 이미지 의정부시, 경력 단절 여성위한 ‘경리사무원 양성과정’ 운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