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이스크림에듀, 코스닥 예비심사 통과 후 본격적인 공모 절차 돌입
  • 기사등록 2019-01-28 17:33:16
기사수정

스마트홈러닝 1위 기업 아이스크림에듀가 코스닥시장상장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상장예비심사를 승인받아 본격적인 공모 절차에 돌입한다고 28일 밝혔다.


▲ 스마트홈러닝 1위 기업 아이스크림에듀가 코스닥시장상장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상장예비심사를 승인받아 본격적인 공모 절차에 돌입한다고 28일 밝혔다.


회사는 제반 사항이 준비되는 대로 증권신고서를 제출할 계획이다. 아이스크림에듀의 상장 주관사는 대신증권이다.


2013년 4월 설립된 아이스크림에듀는 대한민국 최초로 스마트러닝의 문을 열어 성공시킨 기업으로 평가 받고 있다. 핵심 분야는 디지털 교육 콘텐츠 및 학습 분석 소프트웨어 개발 등이며 계열 회사인 시공미디어가 인적 분할을 통해 시공교육으로 분사해 설립됐고 2017년 11월 지금의 사명으로 변경했다.


주력 제품은 초등 대상의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인 ‘아이스크림홈런’이다. 아이스크림홈런은 전용학습기를 이용해 게임 등 인터넷 유해 환경 걱정 없이 교과 전과목은 물론 진로, 인성, 예체능 등 비교과 학습 콘텐츠를 학생 혼자서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돼 출시 직후부터 초등학생들에게 인기를 끌며 연평균 30% 이상씩 성장해 왔다.


2018년에는 초등학생 외에도 중학생을 위한 스마트러닝 프로그램 ‘친절한 스쿨링’을 론칭해 자기주도학습 신모델의 시장 확장을 가속화하고 있다.


아이스크림홈런이 시장에서 스마트러닝 모델의 성공사례를 보여준 이후 전문가들은 향후 교육 시장의 중심이 기존 종이 교재 및 인적 서비스 기반에서 새로운 에듀테크 기반의 스마트러닝으로 급속히 이동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편 아이스크림에듀는 1년여 전 ‘지능정보기술연구소’를 설립, 인공지능(AI) 및 빅데이터 기반의 학습 분석 시스템을 구축해 학생 개인별 맞춤 학습을 지원하고 있다. 아이스크림홈런의 ‘AI생활기록부’는 학습 결과에 관련되는 모든 과정 데이터와 학습 및 비학습 행동 데이터 등 일 최대 1400만건 이상의 데이터를 치밀하게 수집하고 분석하는 서비스다.

이는 아이스크림홈런이 초등학교 점유율 90% 이상을 차지하는 ‘아이스크림’의 개발 노하우에 기반하여 탄생한 독특한 상호반응형 학습 모델이기에 가능한 것으로 평가된다. 아이스크림에듀가 선보이는 AI 솔루션은 교육 환경의 급변 속에서 경쟁우위를 점할 차별점으로서 글로벌 시장에서도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코스닥 상장을 통해 AI 학습 분석 고도화 등 주력 사업 역량 강화, 서비스 영역 확장, 고객 다변화, 창의적 콘텐츠 개발 등 포트폴리오 확대, 글로벌 시장 진출 등을 통해 국내외 시장에서 지배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한편, 아이스크림에듀는 2013년 설립, 온‧오프라인 학습서비스 업체로 2017년 매출액 866억원, 영업이익 81억원, 순이익 71억원을 기록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51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