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폭스바겐, 커넥티드카의 보안 솔루션에 인피니언 TPM 채택
  • 기사등록 2019-01-30 10:38:27
기사수정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폭스바겐이 커넥티드카의 보안 솔루션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의 OPTIGA TPM(Trusted Platform Module) 2.0을 채택했다고 30일 밝혔다.


▲ 폭스바겐이 커넥티드카의 보안 솔루션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의 OPTIGA TPM 2.0을 채택했다.


이 칩은 자동차가 외부 세상과 통신하는 것을 보호하도록 설계되었다. 차량 공유나 차량 트렁크에 택배 배달 등의 서비스를 위해서 차량에 접근해야 할 때를 예로 들 수 있다. 또한 TPM은 자동차 제조사의 보안적인 SOTA(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도 적합하다.


TPM은 수년 전부터 컴퓨터 분야에서 검증되어 왔으며 이제는 IoT의 커넥티드 디바이스에 점점 사용이 늘고 있다. 이 칩은 국제 보안 표준을 충족하며 독립된 기관으로부터 인증 받았다.


문지기와 같은 역할을 하는 TPM은 자동차가 외부 세상과 접촉하는 인터페이스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나 텔레매틱스 유닛 등을 보호한다. 자동차 제조회사의 백엔드 서버 같이 디지털 데이터를 보내고 받는 당사자의 신원을 확인한다. 데이터를 암호화하고 해독함으로써 운전자나 자동차 회사가 원하는 데이터만 자동차에 전달되도록 한다.


이러한 보안 기능에 필요한 암호화 키는 일종의 금고인 TPM 안에 저장된다. 최초의 키는 특수하게 인증을 받은 보안 환경에서 불러온다. 다른 모든 키는 TPM 내에서만 생성되고 사용되고 저장된다. 이 안을 벗어나지 않으므로 네트워크 상에서 훔쳐볼 수 없다. TPM은 물리적 공격에 대해서도 방어가 뛰어나다. 누군가 자동차에서 이 칩을 꺼내더라도 키를 읽지 못하도록 잘 보호한다.


OPTIGA TPM 2.0은 자동차의 긴 라이프사이클을 지원하도록 설계되었다. 암호화 메커니즘을 비롯한 펌웨어를 원격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으므로(암호화 민첩성, crypto-agility) 보안 기술을 언제나 최신 것으로 유지할 수 있다.


인피니언은 커넥티드카 용으로 자동차 인증 TPM을 제공하는 최초의 반도체 회사로 자동차용 반도체와 하드웨어 기반 보안에 있어서 경험과 전문성을 축적하고 있으며, 새로운 OPTIGA TPM 2.0과 AURIX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을 결합함으로써 자동차 산업이 직면한 주요 과제들에 대한 포괄적인 보안 솔루션을 제공한다.


한편,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에 전력 모듈을 공급하여 현대기아차의 ‘2018 올해의 협력사’에 선정된 최초의 반도체 회사이다. 인피니언은 전력 반도체 세계 1위의 공급업체로 현재 독일 드레스덴 공장과 말레이시아 쿨림 공장에서 생산 용량을 증설하고 있다. 또한 2018년 11월에는 오스트리아 빌라흐 공장에서 신규 300mm 생산 설비 건설에 착수했다. 이 설비는 2021년에 가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51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형중 기자 김형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