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북도, '중소기업 청년일자리지원 사업' 참여업체 모집
  • 기사등록 2019-01-31 17:54:12
기사수정

경북도가 '2019년 중소기업 청년일자리지원 사업' 참여업체를 2월 14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 경북도가 `2019년 중소기업 청년일자리지원 사업` 참여업체를 2월 14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는 경북도가 인력난과 경영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이 우수인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해 청년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 시책사업이다.


이 사업은 중소기업이 만39세 이하의 청년을 신규 채용하고 사업 참여를 신청해 선정되면 1인당 월 200만원의 인건비가 2년간 지원되며 업체당 최대 5명까지 지원 가능하다. 단 지원기간 종료 후 완전고용하는 조건이다.


경북도는 지난해 7월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공모사업에 선정돼 지난해 217개 기업에서 285명을 신규 채용해 22억원을 지원했으며 올해는 신규 채용하는 408명과 지난해 채용한 285명 등 모두 693명의 청년채용에 172억원을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경상북도경제진흥원 홈페이지 모집 공고문을 참고하면 되고 신청은 경상북도경제진흥원 홈페이지에서 14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신규채용 408명이 채워지면 마감된다. 


김호진 경북도 일자리경제산업실장은 "이번 중소기업 청년일자리지원 사업으로 청년은 양질의 일자리를 얻고 중소기업은 우수인력을 확보해 기업경쟁력을 강화하도록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인구감소와 청년유출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에서는 청년유입으로 지역 활성화의 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51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수민 기자 이수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