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 동구, 취업 및 창업 희망하는 지역 청년 돕는다
  • 기사등록 2019-02-04 23:33:00
  • 수정 2019-02-04 23:33:21
기사수정

광주 동구가 3월까지 청년참여자 모집과 사업장 선발을 마쳐 취업 및 창업을 희망하는 지역 청년을 도울 예정이다.


▲ (사진) 지난해 열린 광주 동구 민선7기 일자리창출 및 발굴보고회 모습


4일 동구에 따르면 청년정책팀을 신설한 광주 동구가 이달부터 이웃이 있는 마을 일터 청년활동가 양성, 전통시장·상점가 빈 점포 창업지원, 문화거점시설 청년활동가 양성 등 민선 7기 청년 일자리 창출 사업을 본격 시행한다. 사업비 6억2천만원은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으로 확보했다.


동구는 홀로서기에 나선 청년의 시행착오를 최소화하도록 창업지원체계 구축과 맞춤형 일자리 사업도 새롭게 선보이며, 청년창업 허브센터를 개설해 안정적인 환경이 필요한 스타트업 기업과 예비창업자에게 일할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이달 안으로 공고를 내 입주자를 모집하고 창업 교육과 컨설팅을 할 예정이다.



지난해 말 기준 동구 전체 인구 9만4천475명 가운데 20∼39세 청년은 2만4천931명(26.4%)으로 2011년 3만1천252명(29.3%)과 비교해 숫자는 6천300여명, 비중은 3%가량 줄었다.


동구가 최근 시행한 설문조사 결과 이들 지역 청년은 장래진로(35%) 문제를 가장 걱정하고 있으며 지자체에 바라는 지원정책으로 고용환경개선(43.1%)을 꼽았다.


임택 동구청장은 "꿈을 실현하려는 청년이 지역을 떠나지 않아도 되는 환경 조성이 중요하며 체감할 수 있는 청년 정책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임택 동구청장은 지난해 '민선7기 일자리창출 및 발굴 보고회'에서 일자리창출 목표를 전년도 대비 17.3% 상향된 5,482명으로 집계했으며 노인일자리 등 직접일자리, 고용서비스, 고용장려금, 창업지원, 일자리인프라 구축 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일·가정 양립지원 등을 통해 일자리 질을 개선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52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형중 기자 김형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